본문 바로가기
Travel/여행Tip

비엣젯항공(Vietjet Air) 예약 방법 ( 수화물, 기내식, 좌석지정 등)

by 초코볼 2019. 5. 7.
반응형

베트남 여행을 위해 항공편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항공편이 타 항공사에 비해 저렴하기때문에

비엣젯항공(Vietjet Air)을 이용하여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저가항공사이기때문에 항공편은 저렴한 편이지만 예약을 위해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하려고 해도 복잡하고 한국어를 제공하지만 번역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조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비엣젯항공을 예약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하는 방법과 수화물 / 기내식 / 좌석지정 등에 대한 것을

알아보겠으며 포스팅을 보며 하나씩 진행하시면 항공편을 예약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비엣젯항공 항공편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


비엣젯항공을 통해 항공편을 예약하기위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https://www.vietjetair.com/Sites/Web/ko-KR/Home

▶ 직접 검색 포털사이트에 "비엣젯항공"으로 검색하셔도 되고,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하셔도 됩니다.

 

 

▶ 비엣젯항공 사이트에서는 한국어도 제공하기때문에 언어가 English로 되어있다면 한국어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순서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출발편 항공

② - 출발편 날짜

 ③ - 귀국편 항공

 ④ - 귀국편 날짜

 ⑤ - 통화 ( KRW : 한국원화 )

 ⑥ - 항공편 탑승 구성원 정보

 ⑦ - 선택 완료 후 항공편 검색 버튼

 

 

 

 왕복 항공편이라면 상단과 같이 출발항공과 도착항공에 대한 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romo / Eco / Skyboss  3개의 운임요금을 제시하고 있으며 가격은 Skyboss > Eco > Promo 순입니다.

 비엣젯항공 사이트에서 해당 운임요금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세한 요금별 제공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운임에 "7KG의 기내반입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운임마다 다르게 제공합니다.

 

 

 제일 저렴한 Promo 요금으로 왕복항공편을 선택하였습니다.

 총 요금은 우측과 같이 201,857 KRW(원)으로 책정되었고, 모두 선택을 하였다면 하단의 계속을 클릭합니다.

 

 

 승객 정보 입력란이며, 1명의 승객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승객이 여러명일 경우 다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비엣젯항공 사이트에서 한국어는 제공하지만 번역이 이상하게 되어있어서 글자의 뜻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

 ① - 구분 → (남성 : Mr. / 여성 : Ms. / Mrs.)

 ② - 성  영문 성

 ③ - 이름  영문 이름

 ④,⑤ - 영문 주소검색 포털사이트에 "영문주소" 검색 후 주소를 입력하면 영문으로 번역되어 나옵니다.

⑥ - 지역 → 한국인이라면 South Korea 선택

⑦ - 이메일 → E-Ticket을 받을 이메일 주소 입력

 ⑧ - 생년월일

 ⑨ - 휴대폰 번호 → 클릭하여 한국선택 후 010-1111-1111 이 아닌 10-1111-1111 형식으로 입력

 ⑩ - 여권번호

 ⑪ - 여권 만료일

 ⑫ - 국적 → 한국이라면 South Korea 선택

 ⑬ 모두 입력 후 계속 버튼으로 이동

 

 

 

 항공편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좌석을 선택할 시 비용이 증가할수 있으며 선택을 안하면 공항에서 티켓팅할 때 자리를 선정해줍니다.

 ① - 출발편 항공 좌석 정보

 ② - 도착편 항공 좌석 정보

 ③ - 항공편 좌석  좌석 화면에서 좌석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 - 좌석 아이콘 정보  좌석의 아이콘 설명

 ⑤ - 좌석 재설정  좌석을 잘못 클릭하였거나 취소하고 싶을 때 초기화하는 버튼

 ⑥ - 선택 안함  좌석을 선택하지 않고 넘어갈 때 클릭

▶ ⑦ - 총 요금  총 요금을 보면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았는데 금액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항공편을 선택하였을 때 201,857 KRW 에서 255,857 KRW로 변경이 되었는데 이것은 바로 하단에 내용을 확인하시면 왜 증가가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좌석에 관련한 정보를 모두 마치고 이동하면 기내식과 수화물에 관련한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바로 전 총 요금이 증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기본적으로 20KG의 수화물이 선택되어있습니다.

 20KG 수화물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기때문에 필요에따라 없음이나 수화물 용량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출발편에 대한 수화물 부분을 클릭하여 "아니오"로 변경하겠습니다.

 

 

 총 요금이 다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직도 금액이 처음과 같지 않은 것은 도착편도 수화물이 선택되어 있기때문입니다.

 

 

 스크롤을 하단으로 이동하면 도착편에도 수화물이 20KG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도착편도 수화물을 "아니오"로 변경해주니 총 요금이 처음과 같이 201,857 KRW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출발편과 도착편에 대한 기내식도 선택할 수있으며 선택 시 요금에 포함이 됩니다.

 비엣젯항공에서는 물도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기때문에 탑승 전 기내식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마실거리를 직접 구매 후 탑승하시면 되고, 기내에서 기내식 여분이 남아있다면 현금(원화, 달러, 베트남 동)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수화물과 기내식을 모두 선택하였다면 제일 하단에 있는 계속 버튼으로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항공편에 대한 결제페이지입니다.

 제일 상단에 항공료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 결제할 수 있는 카드 종류를 선택합니다.

 

 

 MasterCard를 클릭하여 결제하는 화면입니다.

 ① - 결제 카드  결제할 카드 종류를 선택합니다.

 되며 ② - 카드 정보  → 카드별로 수수료가 있으며 마스터카드는 12,000원으로 출력(카드마다 다름)하단에 수수료가 포함된 총액이 다시 한번 보여집니다.  수수료와 총액을 확인하고 카드에 있는 정보를 입력

 ③ - 카드 소지자 정보 → 결제 카드 소지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되며,맨 처음 입력한 첫 번째 입력한 승객이 카드 소지자라면 "기본 승객 주소를~이 부분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됩니다.  

 

 

 

▶ 결제 카드 정보부분까지 모두 입력하였다면 하단으로 스크롤을 이동하여 안내사항에 체크하시고 계속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 결제까지 모두 완료된다면 제일 처음 입력했던 이메일로 E-Ticket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엣젯항공은 빠르게 진행하지 않는다면( 10분동안 한 페이지에 머물면 ) 다시 처음부터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