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by 초코볼 2018. 12. 25.
반응형

Windows 10을 PC에 새로 설치를 하였다면 바탕화면에 휴지통과 문서 폴더만 있으실 것입니다.

기존 OS 버전에서는 내컴퓨터와 휴지통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었지만, 10버전 부터는 내컴퓨터의

아이콘이 바탕화면에서 빠져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바탕화면에 내컴퓨터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줘야합니다.

물론 파일탐색기에서 내PC ( Windows 10부터 내컴퓨터의 명칭이 변경 )의 모습이 보이지만

아무래도 바탕화면에 있어야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생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내PC 아이콘을 어떻게 생성하는지 설명이 되어있지 않아서 생성을 못하고 계시는 분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탕화면에 내PC 바로가기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컴퓨터 바로가기 만들기 포스팅 썸네일


Windows10 바탕화면 내PC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우측마우스를 눌러서 호출 되는 메뉴창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 개인 설정창에서 테마 탭으로 이동 후 우측의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메뉴에서 내PC의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생성하기 위해 컴퓨터에 체크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10에서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은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성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이상한 위치에 조그만하게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메뉴가 숨겨져 있어서 헤매기 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 이렇게 보셨다면 다음 번에는 쉽게 적용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