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39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변경 하는 방법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상황입니다.크롬을 실행하였을 때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기본적으로 구글 포털사이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네이버와 다음 포털 사이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나 다음으로설정하여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거라생각됩니다.그러나 크롬에서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곳을 찾지못하여 설정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거라생각하여 시작페이지를 원하는 페이지로 지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간단하게 변경하기 ▶ 크롬을 설정하지 않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구글의 크롬브라우저라서 구글 화면이 보이는 모습입니다. ▶ 시작페이지를 변경하기 위해 크롬에서 우측의 점선모양을 클릭하신 후 하단의 설정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 2018. 12. 31.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Pixabay) 어디서나 다른 사람의 무언가를 사용할 때 제일 걱정되는 문제는 저작권입니다.음악, 글자의 폰트, 동영상 등에서 저작권이 등록되지 않는 것이 더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물론 이미지도 저작권은 대부분 등록이 되어 있어서 불법적으로 업로드를 하게 되면 추후에 문제가생길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하여 권리를 행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자신이 직접 작성한 것이아니고,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저작권자의 허락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하지만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은데, 혹시나 문제가 생길까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작권이없는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이미지사이트에 대하여 안내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Pixabay).. 2018. 12. 31.
윈도우 파일 숨기기 방법과 숨김파일 보기 및 주의점 PC를 이용하면서 많은 파일들을 사용하실텐데, 자신의 개인 컴퓨터라면 괜찮지만 공용으로사용하거나 누군가와 같이 사용한다면 자신의 개인적인 파일들이나 폴더가 노출되길 원하시지않으실 것입니다.이런 상황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윈도우의 숨김기능으로 자신이 선택한 파일이나 폴더를숨기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숨김 기능은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며 보안적인 부분에 대한 것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실 눈에 보이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일 뿐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숨김 기능은 자신의 파일이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을 때에 대한 최소한의 적용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파일 숨기는 방법과 숨겨진 파일을 보는 방법 그리고 왜 보안적인.. 2018. 12. 30.
엑셀 줄바꾸기 간단하게 적용하는 방법 엑셀에서 셀에 텍스트를 입력하여 작성하다보면 텍스트를 한 줄이 아닌 두 줄이상으로나누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텍스트를 계속 입력하면 해당 셀을 넘어서 계속 입력 되기 때문에 보기에도 안좋고 텍스트의 라인을맞추기 위해 셀의 길이를 늘린다면 그 것 또한 좋지 않을 것입니다. 엑셀에서 보통 텍스트를 줄바꾸기 할 때 보통 엔터를 입력하시지만 엑셀에서 엔터를 입력하시면다음 행의 셀로 이동이 되어 어떻게 줄바꿈을 하시는 지 헤매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엑셀의 줄바꾸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한번 확인하셔서 엑셀에서 원하는 텍스트의 줄바꿈를 적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엑셀 줄바꾸기, 간단한 2가지 방법 ▶ 엑셀의 줄바꾸기 확인을 위한 예제 텍스트 및 화면 이미지입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는 가로로 계속 .. 2018. 12. 30.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누락 확인, 웨어이즈포스트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블로그에 포스팅이 하나씩 쌓이게 된다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포스팅을 읽는 사람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 될 것입니다.블로그란 자신이 작성한 글을 공유하는 용도가 많으시기 때문에 아무도 읽지 않는다면금방 블로그에 대하여 싫증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개설하여 구글과 네이버 등에 검색 노출을 위하여 웹마스터도구에도 사이트를등록하고 잘 노출되기를 바라는 분들이 대다수 일거라 생각됩니다.우리나라의 포털 사이트에서는 네이버의 사용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네이버에 검색 결과에 포스팅이 노출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네이버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궁금하셨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네이버에정상적으로 보여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 2018. 12. 29.
엑셀 암호 설정 방법과 암호 해제 방법 MS-Office의 엑셀은 유용하여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대체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엑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작성된 내용이 회사에 관련된 내용이나 공적인 내역이 들어간 내용 등의 파일일 때일반적인 저장을 하게 될 경우 보안적인 부분이 취약하기 때문에 누군가 파일을 불법적으로 취득하여, 파일을 열어보게 된다면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런 문제때문에 엑셀은 암호를 지정하여 파일을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암호를 지정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파일에 암호가 지정된 파일과 암호가 없는 파일은 보안적인부분에서 굉장히 큰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중요한 엑셀 파일을 저장할 때는 암호를 지정하여저장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 2018. 12. 28.
티스토리 다음에서 썸네일 누락되는 문제 티스토리는 다음 포털의 블로그 서비스입니다.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의 게시물이 다음 포털에서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위해서네이버나 구글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노출되기 위한 웹마스터도구에 등록같은 별도의작업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의 서비스이기때문에 글 작성시 바로 다음 검색 결과에 노출되어 검색이 됩니다.그렇기에 검색에 관해서는 별로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다음에서 검색 시 이미지를 포함하여 등록한 포스팅이 검색 결과에는 이미지가 포함되지 않은 상태로 제목만 검색되는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의외로 많다고 생각되는데요.웹 포털에서 검색 시 노출되는 목록에서 이미지가 없는 포스팅보다는 이미지가 포함된 글을사용자들은 더욱 신뢰하고 클릭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썸네일 누락은 바로 티스토리에서의방문자 수의.. 2018. 12. 28.
엑셀 틀고정 기본 방법과 틀고정 2개 사용 방법 엑셀을 사용하면서 데이터량이 많아지면서 내용을 찾기 어려우신적이 있으신가요?특히 데이터를 정리하면서 제일 상단에 데이터들의 제목들을 기입하실텐데 제목의 수가 많고데이터의 양이 많아 행과 열이 길어지면 해당 데이터의 제목이 기억이 안나서 제일 상단으로올라가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특히나 작성자가 아닌 엑셀을 전달받아서 보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불편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엑셀에서는 특정 행이나 특정 열에 대하여 고정을 하여 스크롤을 움직여서 이동을하게되어도 고정된 행이나 열을 계속 노출하게 하는 기능이 존재합니다.이러한 기능의 명칭을 엑셀에 틀고정이라고 합니다. 틀고정을 사용해보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으로 사용하는 틀고정 사용.. 2018. 12. 27.
이스터에그 뜻? 숨겨진 재미 구글 이스터에그 "이스터에그" 라는 말은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몇년 전 개봉한 레디플레이어원에서 이스터에그라는 말이 나와서 들어보신 적있으신 분들이계실 것같습니다.이스터에그란 게임 개발자가 프로그램에 숨겨놓은 재미있는 요소들을 얘기합니다.최초의 이스터에그는 1979년에 발매된 아타리 2600용 게임인 어드벤쳐로 알려져있습니다.해당 게임에서 특정 위치를 지나가면 개발자의 이름이 나오는 것이 최초의 이스터에그입니다.이후 프로그래머들 사이에서 게임 속에 또 다른 숨겨진 요소들을 넣는게 유행이 되어 많은 곳에이스터에그를 숨겨놓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사용자입장에서도 해당 요소들을 찾는 재미가 있기때문에 이스터에그를 넣는 것이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물론 게임 뿐만 아니라 음반이나 웹사이트 등에서도 이스터에그 요소를 넣어서 재.. 2018. 12. 26.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및 사용 방법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특수문자를 간간히 입력할 때가 있습니다.일반적으로는 아니라도 엑셀 관련 시험을 응시할 때도 특수문자가 들어가기도 합니다.이럴 때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야되는 것은 물론 단축키까지알고 있다면 훨씬 빠르게 엑셀을 작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창을 호출하는 단축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하며,또한 다른 방법으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하여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및 특수문자 종류 ▶ 엑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메뉴는 상단의 삽입 메뉴 클릭 후 우측 제일 끝에 기호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축키로 호출하는 방법은 Alt+N 입력 후 U 버튼 입력 시 호출 됩니다. ▶ 호출 되는 기호 입력창에서 특수문자를 입.. 2018. 12. 25.
오라클 문자 변환 함수 DECODE 사용 방법 오라클에서 데이터를 조회해서 특정 데이터 값을 변환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DECODE라는 함수를 이용하여 출력하는 것인데, 형식이 매우 간단하여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조건문 형식이라 조건문에 해당하는 컬럼을 이용하여 조건이 일치할 때와 일치하지 않을 때 미리 입력된 데이터로 변환하여 출력해주는 함수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간단히 Decode 함수의 예제와 사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라클 Decode 함수 사용 방법 ▶ 테스트 테이블에 Price 라는 컬럼에 금액 관련 데이터가 들어있는 화면입니다. ▶ 해당 데이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변환하는 예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DECODE 단일 조건 사용 방법 SELECT DECODE( [조건 컬럼], [조건], [TRUE],.. 2018. 12. 25.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Windows 10을 PC에 새로 설치를 하였다면 바탕화면에 휴지통과 문서 폴더만 있으실 것입니다.기존 OS 버전에서는 내컴퓨터와 휴지통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었지만, 10버전 부터는 내컴퓨터의아이콘이 바탕화면에서 빠져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바탕화면에 내컴퓨터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줘야합니다.물론 파일탐색기에서 내PC ( Windows 10부터 내컴퓨터의 명칭이 변경 )의 모습이 보이지만아무래도 바탕화면에 있어야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생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내PC 아이콘을 어떻게 생성하는지 설명이 되어있지 않아서 생성을 못하고 계시는 분도있을거라 생각됩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바탕화면에 내PC 바로가기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10 바탕화면 내.. 2018. 12. 25.
오라클 무설치 접속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X_DBA 오라클 접속 무료 클라이언트 X_DBA 프로그램을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같아 이번 포스팅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오라클 클라이언트는 많이 존재합니다.토드(Toad), 오렌지(Orange) 등등 유료 프로그램이 존재하며, 대표적인 무료 오라클 클라이언트프로그램으로 생각하면 SQL Developer가 있습니다. 하지만 SQL Developer는 프로그램이 무겁기도 해서 조금 사양이 낮은 PC에서는 사용하기힘들기도하고 설치도 조금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이번 X_DBA 프로그램은 실행파일하나로도 실행이 되며, 용량도 적어 간단히 사용하기좋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만든 개발사가 해당 프로그램 개발을 더이상 하지 않고 포기했다고 전해져서,프로그램의 모든 기능이 다 되.. 2018. 12. 24.
설치가 필요없는 무료 포토샵 사이트, 픽슬러 에디터(Pixlr Editor) 포토샵은 디자인관련 직업을 가지신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해당 직종에 일을 하지않아도 포토샵이라는 이름은 굉장히 익숙할거라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적인 사진을 보정하기 위해 포토샵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포토샵 프로그램의 비용이 저렴하지 않아 구입을 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을 것이고, 또한 구매를 한다해도 프로그램 자체가 무겁기때문에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구동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설치조차 필요없는 사이트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웹 사이트내에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된 포토샵이 있어 설치를 하지않고도 이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설치를 하지않고 이용한다해서 기능적.. 2018. 12. 23.
한글 쪽번호 매기기, 쪽번호 수정 및 삭제 방법 한글로 작성된 보고서나 레포트 등의 문서 형식을 보면 사람마다 다르긴하지만기본적으로 공통적인 문서 형식이 존재합니다.한글문서에 보통 하단에 페이지마다 페이지의 번호가 있는 문서를 보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한글 프로그램에서는 페이지 마다 번호를 생성하여 부여해주는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이 기능을 쪽번호라고 하는데, 물론 페이지가 적다면 일일이 사용자가 페이지 마다 번호를부여해줄 수도 있지만, 페이지가 많을 경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거라 생각이 되며사실 페이지 번호를 직접 쓰는 것보다 쪽번호 기능을 이용하는 게 훨씬 빠르게 적용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에서 페이지마다 쪽번호를 매기는 방법과 쪽번호의 몇가지 기능 및쪽번호를 수정 또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쪽.. 2018. 12. 22.
컴활1급,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 등 무료 인강 사이트 추천 자격증 공부를 위해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직접 수험서를 구입하여 독학으로 공부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학원을 다니시는 분들도많이 계실거라 생각 됩니다.하지만, 전공자가 아니셔서 독학으로는 한계가 있으신 분들도 계시고, 직장인분들 같은 경우에는학원을 다닐시간이 없으시거나 부담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출퇴근시간에도 공부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를 많이 찾으실거라 생각됩니다.그러나, 인강을 듣고 싶어도 비용이 저렴하지 않아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무료로 자격증 인강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안내해드리려고합니다.많은 분들이 공부하시는 컴활1급,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공인중개사 등여러 강의들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 2018. 12. 21.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 및 등록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여 유입 사용자들을 확인하여 보면 다음(Daum)에서만 유입되는 것을확인할 수 있습니다.티스토리가 다음의 블로그이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면 1시간 이내로 기본적으로 다음에서는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다른 검색 포탈사이트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으실텐데요.네이버(Naver), 구글(Google), 빙(Bing) 등 여러 검색 포털 사이트에는 웹마스터도구라는 사이트가존재합니다.해당 포탈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에 등록을 하셔야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팅이 해당 포탈에노출이 됩니다.웹마스터도구에서는 기본적으로 RSS와 사이트맵(SiteMap)을 제출받고 있습니다.사이트맵은 해당 블로그의 구조를 XML형태로 만든 파일입니다.이것을 제출해야 각종 포탈에서 해당 블로그의 구조를 파악하여 .. 2018. 12. 21.
2019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및 응시자격 2018년의 시험일정이 지나가고 2019년도에 대한 시험일정이 큐넷에 공지가 되었습니다.취업이나 회사에서 우대를 받기 위해 정보처리기사를 준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기존에는 정보처리기사의 난이도가 높지 않아 제일 기본적인 기사자격증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계실 것입니다.하지만 2017년도부터 정보처리기사의 실기시험이 개정되면서 난이도가 올라 합격률이 많이 내려가는모습을 보였습니다.실기시험이 객관식에서 주관식으로 변경되다보니 예전처럼 문제와 답만 외워서 합격하기에는많이 힘들어진 상황입니다. 예전 정보처리기사의 난이도가 확실히 낮았었고, 현재는 기사에 맞는 적정 난이도로 출제되고있다고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 정보처리기사를 위한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등 시험 준비에 대한 내용을 준비하였.. 2018. 12. 20.
오라클(Oracle) 대체 변수 입력창 해결 방법 오라클 사용 중 테이블에 데이터를 Insert 할 때, 대체 변수 입력을 하라는 창이 생성되어,데이터를 입력 할 수 없는 문제가 간혹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해당 문제는 Insert 하는 값에 '&' 이 특수문자가 있으면 해당 값을 변수로 인식하여대체 변수를 입력 받으려고 해당 입력 창을 생성하는 것입니다.오라클에 '&' 을 포함한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여 아래 포스팅 참고하여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Oracle) 대체 변수 입력 해결 방법 오라클에 TEST_TABLE이라는 테스트용도의 테이블입니다. 테스트 테이블에 데이터 값을 'ABC & DEF' 를 입력 하는 상황입니다. 데이터 값에 '&' 포함 시 변수로 판단하여 대체 변수값을 요구합니다. 대체 변수 해결 방법 SET D.. 2018. 12. 19.
ORA-01940 cannot drop a user that is currently connected 에러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려고 할 때 해당 사용자 계정으로 접속된 세션이 존재하여 계정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오류입니다. 현재 삭제 될 계정이 접속된 데이터베이스 세션을 끊으면 실행이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지만세션을 모두 끊기 어렵거나 다중 작업 시 누가 연결되어 있는지 모르는 상태일 경우강제로 세션들을 종료 시키면 해결이 됩니다. ORA-01940 현재 접속되어 있는 사용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SELECT SID, SERIAL#, USERNAME, STATUS FROM V$SESSION WHERE USERNAME='사용자계정명(대문자)';사용자 계정으로 데이터베이스가 연결된 세션 확인 쿼리 ALTER SYSTEM KILL SESSION 'SID값, SERIAL#값';사용자 세션 조회에서 구한.. 2018. 12. 18.
자바 구버전 / 자바 이전버전 다운로드 방법 프로젝트나 공부를 위해 자바를 설치할 때가 있습니다.자바는 오라클에서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지만, 자바 다운로드메뉴에 접속하여 보면늘 최신버전의 자바 버전을 메인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최신버전의 자바를 설치하는게 좋을 수도 있지만 이전 버전의 자바를 다운로드 받아야되는상황도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사항이며, 간단히 찾을 수 있는 내용이므로 이번 포스팅 내용을통하여 방법을 숙지하여 놓으시면 추후 같은 상황 발생 시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바 구 버전 / 자바 이전버전 다운로드 방법 https://www.oracle.com/kr/index.html 자바 다운로드를 위한 상단의 오라클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 클릭 메뉴 -> Java -> Java SE 순서대로 클릭 Java Pla.. 2018. 12. 18.
SCP 명령어를 이용한 리눅스 서버간 파일 전송 윈도우 서버와 리눅스 서버 간의 파일 전송은 FileZilla와 같은 FTP 툴을 이용하여 파일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SCP는 리눅스 서버와 리눅스 서버간의 파일을 서버에서 바로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 서버는 양측 모두 SSH가 사용 가능 해야 합니다. SCP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SCP 명령어를 이용한 리눅스 서버간의 파일 전송 방법 리눅스 서버(로컬)에서 리눅스 서버(원격지)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예제와 방법 리눅스 서버(로컬)에서 리눅스 서버(원격지)로 파일을 업로드 하는 예제와 방법 리눅스 기본 SSH 포트인 22번포트가 아닌 특정 포트일 때 포트 지정하는 옵션인 -P단일 파일이 아닌 디렉토리 단위로 파일을 다운로드 및 업로드 하는 옵션인 -r 자주 사용.. 2018. 12. 18.
css a 태그 링크 (link,visited,hover,active) 사용 방법 HTML에서 해당 페이지에서 다른 특정 페이지를 호출할 때 기본적으로 a태그를 이용합니다.a태그는 링크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태그이며, 많은 웹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해당 태그를 사용하여 링크를 거는 것은 간단하지만 a태그에 몇가지 속성이 존재합니다.총 4개의 속성이 존재하는데 각 link, visited, hover, active가 존재하며, css에서 해당 속성을이용하여 링크에 특정 액션을 캐치할 수 있어, 이것을 응용하여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속성들에 대한 기능과 예제로 화면으로 간단히 배워갈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a태그(Tag) a:link, a:visited, a:hover, a:active 사용 방법 a:link 해당 링크를 방문하기 전 상태 a:visit.. 2018. 12. 17.
자바스크립트 alert(경고창), confirm(선택창), prompt(입력창) 사용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알림이나 경고의 메시지를 나타내는 작은 창을 접하신 적이있으실텐데,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에게 무엇인가를 알려야 될 때 자주 사용하는기능입니다. 알림을 나타내는 스크립트는 alert , confirm , prompt 가 존재합니다.상단의 스크립트 모두 사용자들에게 텍스트를 출력해주는 스크립트지만 조금씩 기능이달라서 상황에 맞게 필요한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됩니다.사용법이 간단하고 자바스크립트의 기본이지만, 많이 사용되는 스크립트이기 때문에이번 포스팅으로 알고가시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JavaScript alert, confirm, prompt 사용 방법 alert(경고창) 사용 방법 alert을 호출하는 기본 스크립트 구성입니다. html을 호출하면.. 2018. 12. 16.
리눅스 SSH 포트 변경하는 방법 리눅스의 SSH를 사용하신다면 기본적으로 따로 포트를 변경하지 않으셨다면22번 포트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개인적인 로컬 테스트 서버 구축용 같은 경우에는기본 포트를 사용하셔서 무관하시지만 실제 운영중인 서버의 경우에는 기본 포트 사용은보완에 취약하기 때문에 포트는 당연히 변경하셔야 됩니다. 포트는 변경하여 SSH Service 재기동 시 바로 적용이 되며, 이미 연결되어있는 세션은변경 될 포트 번호가 방화벽에 막혀있지 않는 이상 연결이 끊기지는 않습니다.SSH 포트 변경은 간단하기 때문에 확인하여 한번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Linux SSH 포트 변경 방법 $ vi /etc/ssh/sshd_configROOT 계정으로 해당 경로의 sshd_config 파일을 vi 편집기로 실행합니다. #Port 22 .. 2018. 12. 16.
한글 목차 점선 만드는 간단한 방법 세계적으로는 워드프로세서를 많이 사용하지만, 한국에서는 한글에 특화되어 만들어진 한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문서나 리포트, 논문 등의 문서 대부분이 한글을 이용하여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리포트를 작성할 때에 목차를 작성해야 되는데, 보통의 목차 페이지의 구성은목차내용 - 점선 - 페이지번호 등으로 작성하게 됩니다.하지만 한글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목차의 점선을 표현하시는 법을 몰라서 헤매시는 분들도많이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점선을 표현하는 것은 간단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금방 적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한글 목차 점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한글 목차를 만들기 위해 예제로 기본 내용만 작성한 모습입니다. 점선을 표시할 구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합니다. 상단의 편집탭.. 2018. 12. 14.
엑셀 영어 자동변환 설정 해제 방법 엑셀에서 영어를 입력하다가 보면 영어가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되어 불편을 겪으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한글에서도 그렇지만 엑셀에서도 기본적으로 구문에 맞지 않는 영어는 한글로 자동 변환을 시켜줍니다. 물론 좋은 기능이지만 굉장히 귀찮게 하는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엑셀에서도 한글과 마찬가지로 설정 값 하나만 변경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엑셀 영어 자동변환 설정 해제 방법 구문에 맞지 않는 문구 예 : "dksl" 입력 후 엔터 "dksl" 라는 영어 문구가 "아니"로 자동 변경되는 문제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 클릭 출력되는 메뉴 목록에서 옵션 버튼 클릭 언어교정 탭의 자동 고침 옵션 버튼 클릭 한/영 자동 고침 체크 해제 후 확인 버튼 클릭 해당 설정을 체크 해제하시.. 2018. 12. 12.
한글 영어 자동변환 설정 해제 방법 한글에서 영어를 입력하다가 보면 영어가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되어 불편을 겪으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한글 프로그램에서는 영어 문구가 맞지 않다고 생각하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자동으로 한글로 변경을 해주기 위하여 설정 된 것이지만, 영어로 된 기관의 명칭이나 영어 줄임말 등 구문에 맞지 않다고 생각되면 자동으로 한글로 변경시키기 때문에 굉장히 귀찮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간단한 설정 체크로 한글 자동변환이 안되도록 변경할 수 있으니 한번 포스팅 확인해보셔서 변경하시면 자동 변환이 되지 않으실 것입니다. 한글 영어 자동변환 설정 해제 방법 구문에 맞지 않는 문구 예 : "dksl" 입력 후 엔터 "dksl" 라는 영어 문구가 "아니"로 자동 변경되는 문제 상단의 도구메뉴 우측의 화살표 클릭출력되는 메뉴 목.. 2018. 12. 12.
포토샵 CS2 영문 버전 한글 패치 포토샵 CS2 버전을 영문버전으로 설치하신 후 패치파일을 이용하여 한글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정식으로 한글 버전은 없기 때문에 영문 버전으로 설치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영문버전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불편하시다면 간단하게 한글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기때문에 포스팅을 확인하여 적용해보시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포토샵 CS2 한글 패치 적용 방법 상단의 CS2 한글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바탕화면에 압축해제 합니다. 압축 해제 시 Required 디렉토리가 생성됩니다. 우측 마우스 메뉴의 복사를 클릭합니다. 경로 :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Adobe > Adobe Photoshop CS2포토샵 설치 시 따로 경로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상단의 경로.. 2018. 12. 11.
포토샵 무료버전 CS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포토샵 프로그램은 너무 유명해서 거의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거라 생각됩니다.포토샵을 사용하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되서 사용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전문가가 아니시라면 어도비사에서 개인용으로 CS2 버전을 공식 제공하고 있습니다.포토샵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나 포토샵의 가격때문에 사용을 망설이신 분들이 계신다면 CS2로 공부하셔서 나중에 더 높은 유료 버전을 구매하셔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포토샵 CS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https://www.adobe.com/downloads/other-downloads.html 상단의 어도비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 클릭 Adobe Creative Suite의 CS2 링크 클릭 I Aceept 체크 I Accept 체크 시 상단처럼 Download 링크들이 .. 2018. 12.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