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36

윈도우 10 계산기 단축키 설정 및 사용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금액에 관련된 문서를 작성하거나 할 때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많이활용하실텐데요.매번 계산기를 찾아가서 실행하는 것이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습니다.계산기를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행시키고 싶지만 단축키가 따로 없기 때문에 직접 설정해주어야단축키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계산기를 단축키를 직접 지정하여 원하는 단축키로 쉽게 계산기를 실행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계산기 단축키 지정 및 사용 방법 ▶ 계산기의 단축키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계산기 프로그램을 바로가기로 만들어야 합니다.▶ 계산기 프로그램의 위치는 하단과 같기 때문에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C:\Windows\System32 ▶ 해당 경로로 들어왔다면 calc.exe.. 2019. 1. 30.
새 폴더 단축키로 바로 만들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여 프로그램들을 정리할 때 폴더별로 정리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텐데요.정리를 깔끔하게 하시는 분들이라면 폴더도 종류별로 만드시기 때문에 새 폴더를 생성할 일이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마우스를 이용하여 만들어도 무관하지만 단축키를 이용한다면 더욱 간편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키보드의 버튼 한번 클릭으로 새 폴더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폴더 단축키를 한방에 생성해보기 ▶ 빈 폴더에 들어가서 새 폴더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 폴더 생성 단축키는 Ctrl + Shift +N 입니다.▶ 한번 단축키를 입력해보겠습니다. ▶ Ctrl + Shift + N 입력 후 화면입니다.▶ 새 폴더가 생성되어 이름 변경을 할 수 있도록 바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 2019. 1. 30.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및 백스페이스로 설정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던 사용자분들이 크롬을 처음 접하시면 제일 불편해 하시는 부분이뒤로가기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익스플로러에서는 ←(BackSpace) 키를 입력하면 이전 페이지로 이동이 되지만 크롬에서는 해당 입력으로는 뒤로가기가 되지 않습니다.사실 크롬은 뒤로가기 단축키가 다르기 때문에 크롬 단축키를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되지만 크롬의확장프로그램 설정을 통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처럼 BackSpace키로 뒤로가기 기능이 되도록 설정을할 수 있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와 익스플로러처럼 동일한 키로 뒤로가기 기능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및 설정하는 방법 ▶ 크롬의 뒤로가기 기본 단축키는 Alt + ← 입니다.▶ 백스페이스 키만 입력하.. 2019. 1. 22.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초간단 방법 사용자마다 여러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데 8부터 11까지의 다양한 버전을사용하고 있습니다.요즘은 익스플로러의 버전이 낮으면 웹 사이트에서 호환이되지 않아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던가기능들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현재는 익스플로러의 버전은 11은 사용하셔야 웬만한 웹사이트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자신의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여 3초정도만 투자하셔도 확인이 가능하시니사용 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확인하여 버전이 낮다면 최신버전으로 설치하시는 부분에 대한 생각해보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1. 인터넷 버전 확인 첫 번째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확인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메뉴 모음 도구를 사.. 2019. 1. 21.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방법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분이시라면 보통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휴지통, 익스플로러정도의아이콘은 놓고 사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내컴퓨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생성하는 방법은 제일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아주 방법이 간단하여 10초정도만 있으시다면 생성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 윈도우 10 사용자분이시라면 좌측 하단에 윈도우 로고모양의 시작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출력되는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W 프로그램 부분에 Windows 보조프로그램 폴더가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마우스로 클릭합.. 2019. 1. 21.
엑셀 Countif함수 사용법, 함수마법사 이용하여 간단 정리 엑셀의 함수 중에서는 셀의 갯수를 세는 함수인 count 함수가 있습니다.count 함수는 단순히 범위 내의 셀이 몇개 인지 출력해주는 함수이지만, 조건 함수인 if 함수가 count함수와 합쳐진 형태인 countif 함수를 이용하면 범위 내의 조건에 만족하는 셀의 갯수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글로는 설명이 이해가 잘 안되실 수도 있으실거라 생각하여 이번 포스팅에서 사용 방법 예제와 예제화면을 통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 조건식 셀 갯수 체크 함수 Countif ▶ 예제를 위한 화면으로 학생들의 이름과 점수 관련된 데이터들이 있는 화면입니다.▶ Countif 함수를 통하여 우측의 "성이 김씨인 학생 수", "평균 점수 75점 이상 학생 수"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김씨 성을 가진 .. 2019. 1. 18.
리눅스 아이피 간단 명령어로 확인 하는 방법 윈도우도 마찬가지지만 리눅스도 네트워크를 연결했다면 IP가 설정되어 있습니다.리눅스는 GUI ( Graphical User Interface )도 제공하지만 보통은 터미널을 이용하여 작업을 많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윈도우에서 IP를 확인하는 방법과 비슷하지만 약간 명령어가 다르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이번 포스팅에서 리눅스의 IP 조회 명령어와 별도로 윈도우의 프롬프트 명령어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리눅스 아이피 간단 확인 방법 ▶ 터미널을 통하여 리눅스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 리눅스에서 아이피를 확인하는 명령어는 inconfig 입니다. $ ifconfig ▶ 꼭 관리자 계정이 아닌 아무 계정으로 명령어를 입력하여도 상관없습니다. ▶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게 되면 하단에 네트워크의 정보.. 2019. 1. 17.
JPG 파일 용량 줄이기 사이트 이용 방법, 이미지프레소(ImgPresso) JPG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에 붙임이나 첨부로 사용할 때, 파일이 많다면 용량을 무시할 수는 없을거라 생각 합니다.JPG의 용량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약 파일의 용량이 줄어들었을 때, 파일의 화질이 혹시 낮아지거나 깨지는 경우가 있어서 꺼려지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JPG 이미지의 화질이 동일하게 유지되고, 파일의 용량도 50~ 70%정도 감소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도 설치할 필요 없는 무료 JPG 이미지 변환 사이트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JPG 파일 용량 줄이는 사이트, 이미지프레소(ImgPresso) https://imgpresso.co.kr/ ▶ JPG 이미지의 무료 압축을 제공하는 이미지프레소 사이트 링크입니다. .. 2019. 1. 16.
구글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여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간혹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출력하여 접속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등록하거나 설정을 변경하거나 인증서를 설치하거나 하는 방법들이 존재한다고 하지만 정확한 이유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사이트의 문제인 것인지 판단을 하여 위험을 감수하여 접속을 할 것인지? 아니면 접속하지 않을 것인지 사용자가 판단하여 선택해야 될 것 같습니다.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크롬에서 특정 웹사이트를 접근 시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고 있습니다. ▶ 페이지를 나가고 싶다면 안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만약 그냥 무시하고 접속을 하고.. 2019. 1. 16.
초보 블로거 티스토리 방문자 300명 수익 애드센스 10달러 기준액 달성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드디어 광고 수익이 10달러를 달성하였다며, 주소로 Pin번호를 발송하였다는 기쁜 소식이였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지급보류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 확인해보니 주소로 우편을 발송한다고 하였고 최대 4주까지 걸릴 수 있다고합니다. 블로그를 개설한 것은 2018년도 5월 경이였지만, 개설만하고 포스팅을 하나도 하지 않고 방치해둔상태였습니다.그러다 2018년도 12월 중순부터 1일 1포스팅 이상을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점차 방문자 수가 늘어났으며, 현재는 부끄럽지만 평일은 200 ~ 300명 정도의 방문자분들이 감사히도 방문해주고 계십니다.10달러를 달성한 것은 2018년 12월 중순부터 2019년 1월 중순까지 한달정도가 걸린 것 같습니다.아마 하.. 2019. 1. 16.
엑셀 숨기기 기능 및 취소 하는 방법 엑셀에는 셀이 너무 많아질 경우나 화면 상으로 보일 필요가 없는 셀은 숨기기 기능을 통하여안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숨기기 기능을 사용 하는 방법과 숨기기를 취소하는 방법, 그리고 셀을 삭제하는 것과 숨기는 기능에대한 차이점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숨기기 기능 및 취소 방법 ▶ 엑셀 숨기기 기능에 대하여 확인을 위한 학생 성적 샘플 엑셀 화면입니다. ▶ 엑셀의 특정 셀을 숨기기 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숨길 셀의 영역을 드래그하여 우측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우측 마우스 클릭 시 호출되는 메뉴 창에서 숨기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정상적으로 D열 - H열 까지의 셀이 안보이도록 설정이 되었습니다.▶ 숨기기를 하여도 셀의 범위는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면 상에 보이는 셀의 열은 C다음에.. 2019. 1. 15.
한글 세로쓰기 간단 적용 방법 한글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면 보통의 텍스트는 가로 방향으로 출력이 되지만, 간혹 세로 방향으로 텍스트를 출력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한글 문서의 표지 부분을 만들 때, 표지 텍스트를 세로로 출력해야될 일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로로 텍스트를 출력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여서 설정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방법은 아주 간단하여 10초 정도만 투자하셔도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글 텍스트 세로쓰기 간단히 해결 하기 ▶ 한글 문서의 표지를 만들기 위해 간단히 텍스트를 입력하였습니다. ▶ 기본적으로 텍스트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가로 방향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로 방향으로 출력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쪽 메뉴를 클릭하여 좌측의 세로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해.. 2019. 1. 14.
엑셀 IF함수 사용법 정리, 함수마법사로 간단하게 사용하기 엑셀의 많은 함수 중에서 IF 함수는 조건식에 따라서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IF 함수는 아주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많은 함수이며, 사용자분들이 많이 헷갈려하는 함수 중하나입니다.엑셀을 잘 다뤄보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해 함수 삽입 마법사로 IF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 위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으며, 익숙해지신다면 나중에는 직접 함수식을 입력하셔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엑셀 : 조건식 함수 IF ▶ 엑셀 예제 파일의 기본 화면입니다.▶ 학생들의 성적 평균 점수가 있으며, 해당 점수에 따라서 학생들의 등급을 A/B/C 로 출력하겠습니다.▶ 점수가 100~90점 : A등급 / 89 ~ 60점 : B등급 / 그 외 : C 등급입니다. ▶ 등급을 출력하기 위해 등급 셀을 클릭하여 =if() 라는 함수식을.. 2019. 1. 14.
엑셀 : 순위 구하기 함수 RANK 엑셀에는 데이터를 받아 해당 데이터의 순위를 구하여 출력해주는 함수를 제공합니다.순위를 구하는 함수는 RANK 이며, 사용법도 간단하여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순위를 출력하는 부분은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순위를 구하는 함수인 RANK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함수 : 순위 구하기 / RANK ▶ 성적의 순위를 구하는 엑셀 예제 파일입니다.▶ 각 학생마다 평균 점수가 나와있는 상황이며, 평균 점수를 이용하여 순위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성적 순위의 셀(I7)을 클릭하여 =rank( 까지 입력합니다.▶ 입력을 한상태에서 함수를 간단하게 입력하기 위해 좌측 상단에 함수 삽입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 함수 삽입 메뉴가 호출되었다면 Rank 함수의 첫 번째 인수인 Number.. 2019. 1. 13.
PDF JPG로 변환 무료 사이트, 스몰피디에프(Smallpdf)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설치 없이 무료로 변환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몇 군데가 존재합니다.이 중에서 Smallpdf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PDF를 JPG로 변환하는 것 뿐만아니라, 반대로 JPG를 PDF로 변환도 가능한 사이트이며, 회원가입도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또한 PPT / EXCEL 변환도 제공하며 다른 여러가지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용해보면 좋으실거라생각 합니다. PDF JPG 무료 변환 사이트, 스몰피디에프(Smallpdf) ▶ https://smallpdf.com/kr▶ 상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스몰피디에프(Smallpdf)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PDF JPG 변환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그 외에 다른.. 2019. 1. 12.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org.apache.tomcat.dbcp.dbcp.BasicDataSourceFactory 오류 해결 톰캣을 설치하여 기동 중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Could not load resource factory class [Root exception is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org.apache.tomcat.dbcp.dbcp.BasicDataSourceFactory] 무슨 문제인지 인터넷 검색을 찾아보니 톰캣 8 버전이상과 톰캣 7 이하의 버전에서의 Factory 부분의설정이 달라져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org.apache.tomcat.dbcp.dbcp.BasicDataSourceFactory 오류 ▶ 톰캣을 설정하여 기동할 때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오류가 발생한 Server.xml 파일입니다.▶ 톰캣 8 이상과 7 이하의 dbcp 부분이 변경되었습니.. 2019. 1. 11.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로 실행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64비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게 되면 64 / 32비트를 모두 제공합니다.보통은 64비트만 사용하면되지만 아직도 오래된 사이트들 중에서 32비트만 지원하는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32비트 익스플로러를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32비트로 변경하는 것은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상황에 따라 변경하여익스플로러 사용하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 실행 방법 ▶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파일이 바탕화면에 있다면 우측 마우스로 아이콘을 클릭하여 속성 메뉴로 이동합니다. ▶ 대상 부분에 익스플로러의 바로가기 파일에 대한 원본 파일 위치 정보가 있습니다."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상단과 같은 경우.. 2019. 1.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 구글 크롬 캐시, 방문기록 삭제 하기 인터넷을 이용하면 방문기록이나 쿠키 등이 남아서 다음에 또 같은 페이지를 접속할 때 편리하게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브라우저에 캐시가 남아있기 때문인데, 이 것때문에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있고 또한 정보가남게되어 조금 찝찝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브라우저의 캐시는 가끔 초기화 해주시는 게 좋으며 어렵지 않기 때문에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캐시를초기화하시고 쾌적한 인터넷을 즐기기를 바라겠습니다. 인터넷 캐시, 방문기록 삭제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캐시 삭제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캐시를 삭제하기 위해 익스플로러를 실행 합니다.▶ 우측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출력되는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메뉴로 이동합니다. ▶ 검색 기록탭 부분에 삭제 버튼이 있으실텐데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 선.. 2019. 1. 9.
엑셀 메뉴바 사라짐 증상 리본 메뉴 활성화 / 비활성화 방법 엑셀의 상단에는 메뉴의 기능들을 간단히 사용할 수 있도록 리본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기본적으로 보이기에 따로 설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자신만이 사용하는 PC가 아닌 공용의 PC의 경우사람들의 설정에 따라 리본 메뉴가 비활성화 되어있어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다시 고정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이 글을 참고하셔서 다시 리본 메뉴를 활성화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메뉴바 사라짐 증상 리본 메뉴 방법 ▶ 엑셀의 상단에 리본 메뉴가 고정 활성화 되어있다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보실겁니다. ▶ 만약 리본 메뉴가 고정이 되어있지 않다면 위와 같이 메뉴가 보여야 하는 위치가 비어있습니다. ▶ 리본 메뉴를 고정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입니다.▶ 상단의 메뉴 중 아무 메뉴 버튼 하나를 클릭 .. 2019. 1. 9.
노트북 / 컴퓨터 화면 꺼짐 절전 모드 해제 방법 컴퓨터를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는다면 윈도우에서는 전력소모의 사용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화면을 어둡게 만들거나 PC를 절전모드로 변경하도록 설정이 되었습니다.기본적으로 일정시간을 사용하지 않을 때 쓸데없는 전력 낭비를 최소화 하기위하여 설정되어있지만,시간이 너무 짧게 지정되어 있어서 잠깐 자리를 비워도 화면이 꺼져서 불편해하거나, 계속 화면을 유지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간단하게 설정을 통하여 화면이 종료되는 시간이나 절전 모드로 변경되는 시간을 조절하거나,절전 모드나 화면 꺼짐 설정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면 보호 기능 및 절전 모드 해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꺼짐 / 절전 모드 해제 방법 ▶ 바탕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되.. 2019. 1. 8.
엑셀 : 평균값 구하기 함수 AVERAGE 엑셀에는 여러가지 함수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그 중에는 평균의 값을 계산하여 자동으로 출력까지 해주는 함수가 있는데, Average 함수 입니다.엑셀에서 평균값을 구해야되는 일은 흔히 있는 일이기때문에 해당 함수는 기본적으로 엑셀을 사용한다면 숙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여 어렵지 않아 이번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쉽게 바로 사용을 하실 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기본적인 Average 함수에 대한 사용 방법과 출력 화면을 통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함수 : 평균값 구하기 / AVERAGE ▶ 상단의 화면은 학생들의 중간고사 성적에 대한 값이 들어 있는 엑셀 화면입니다.▶ 현재 평균 값에 대한 셀만 비워져있는 상태입니다. ▶ 평균 값을 구하기 위해 셀에 =A.. 2019. 1. 8.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 방법 및 캡쳐 프로그램 사용 하기 컴퓨터를 이용하여 화면이나 특정 부분을 캡쳐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 사용하거나 PPT에 이용되거나등등 캡쳐를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화면 캡쳐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캡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윈도우 10에서는 캡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음으로 따로 프로그램은 필요 없을 수 있지만별도의 캡쳐 프로그램의 기능이 좋기 때문에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캡쳐 단축키와 기능 및 용량이 적고 무료인 캡쳐 프로그램 중 하나인픽픽 에디터 (PicPickTools)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및 캡쳐 프로그램 사용 방법 1. 윈도우 기본 캡쳐 방식 이용하기 ▶ 윈도우의 캡쳐 단축키는 키보의 우측 상단쪽에 있는 .. 2019. 1. 8.
노트북 / 컴퓨터 모니터 2개 연결 화면 설정 방법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모니터를 다중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보통의 노트북이라면 기본 화면이 너무 작아서 답답하기 때문에 보통 하나 이상의 화면이 넓은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고, 데스크탑을 이용하시더라도 하나의 화면으로일을 하기에는 화면이 부족하여 2개 이상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모니터를 연결하는 것은 VGA나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기때문에 모니터의연결은 했다는 가정하에 모니터 화면을 분리해서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 컴퓨터 모니터 2개 사용 하는 방법 ▶ 설정을 하기 위하여 바탕화면 빈 곳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2019. 1. 8.
윈도우 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 해제 하는 방법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분들 중에서 로그인 암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로그인 암호를 사용을 해야 보안적으로도 좋고 기본적으로 설정을 하는 것이 좋지만, 본인만 자택에서사용 할 PC라면 굳이 불편하게 암호를 입력하는 것을 원치 않으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윈도우 로그인 암호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특히나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 사용자라면 외부에 노트북을 들고나갔을 때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윈도우 암호 해제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암호를 해제하셔서 편하게PC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윈도우 10 로그인 암호 간단하게 해제 하기 ▶ 로그인 암호를 해제하기 위해 화면 좌측 하단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검색칸에 '계정' 이라는 텍스트를 입.. 2019. 1. 7.
PC 카카오톡 줄바꾸기 하는 방법 한국의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 사용안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모바일 뿐만 아니라 PC 버전도 지원하고 있어서 컴퓨터로도 설치하여서 사용하실겁니다.PC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텍스트를 강제로 개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잘 모르셔서 텍스트를 끝까지작성하여 줄바꿈이 되게 하시거나 한 줄당 한 메시지씩 보내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서 줄바꾸기를 실행할 수 있지만 해당 기능에 대해서 잘모르셔서 보통 실수를하시는 부분이 엔터키를 입력하시는데, PC 카톡에서는 엔터키 입력 시 메시지 전송이므로 작성한 내용이 전송이 될 뿐 텍스트의 줄이 바뀌지 않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줄바꾸는 방법과 이미지를 통하여 확인하여 보겠습니다. PC 카카오톡 작성 중인 메시지 줄바.. 2019. 1. 6.
알약 광고 제거 및 차단 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백신 프로그램을 하나쯤은 설치하여 사용을 합니다.알약이라는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같은데 알약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자꾸 우측 하단에서 광고창이 발생하는 걸 보셨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알약 프로그램의 설정이 광고를 노출하도록 되어 있기때문에 따로 설정을 변경한 적이없으시다면 계속 광고가 시시때때로 나오실 겁니다.알약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계속 나오는 광고가 신경쓰이신다면 이번 포스팅의 설정 방법을 확인하셔서 광고가 나오지 않도록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알약 광고창 나오지 않게 설정하기 ▶ 알약을 실행 중이시라면 컴퓨터의 우측 하단 트레이쪽에 알약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알약 아이콘을 우측 마우스 클릭하면 메뉴가 호출되는데 환경설정을 클릭하여 줍니다. ▶ 기타 탭으.. 2019. 1. 5.
한글 업데이트 최신 버전으로 적용하는 방법 한글 프로그램은 문서를 작성할 때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많이 사용하실텐데요.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언제나 최신버전으로 유지하여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한컴오피스에서 보안관련 패치와 기능 패치를 함께 업데이트 목록에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실테지만 한글 프로그램의 세부 버전이 낮다면 보안관련 문제와 추가로 변경되는 기능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자주 하지는 않더라도 최신 버전으로 틈틈히 유지하는 게 좋은 습관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하여 안내하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 최신 패치 적용하기 ▶ 한컴오피스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시.. 2019. 1. 4.
내 컴퓨터의 비트 빠르게 확인 방법 32비트 / 64비트 윈도우에서는 현재 32비트와 64비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예전에는 32비트를 대부분 사용하였지만, 컴퓨터의 사양이 점차 높아지면서 64비트를 지원하게 되어,현재는 두 가지의 비트 모두 고르게 사용되고 있습니다.여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때, 다운로드에 32비트용 설치파일, 64비트용 설치파일로 나뉘어서다운로드를 제공하는 곳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자신의 PC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여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자신의 PC의 비트를알지못해서 답답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굉장히 쉬워서 내용도 짧고 5초정도면 자신의 PC 비트를 확인 가능하시기 때문에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PC의 비트를 확인하여 이 후부터는 알맞는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 2019. 1. 4.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쉽게 하는 방법 크롬을 사용한다면 기본적으로 팝업이 차단되도록 설정되어 있기때문에 팝업을 사용하는 특정 사이트를 접속할 때마다 주소 표시줄 우측에 팝업이 차단되었다는 아이콘을 본 적이 있으실텐데요.해당 팝업 차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제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지만 팝업을 사용하고 싶지 않아서해제하고 싶어도 익스플로러처럼 인터넷 옵션 메뉴에 바로 나와있지 않아서 차단 해제를 하지못하셔서 불편해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보았습니다. 팝업 차단 기능이 있는 것이 보안적으로는 좋은 부분이기때문에 해제를 권장하지는 않지만 해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설정을 해주시면 되고, 차단을 할 URL과 차단을 하지 않을URL도 각각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내용을 읽고 원하시는 방향에 따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팝업 차.. 2019. 1. 3.
내 컴퓨터 IP 쉽게 확인 하는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모두 IP가 할당이 되어있습니다.보통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PC라면 인터넷은 공유기를 많이 사용하실 것이고 고정 IP가 아닌유동 IP를 대부분 사용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컴퓨터에 IP를 입력하지 않아도 랜케이블만 연결하면 자동 연결로 네트워크가 연결되기 때문에 IP를 세팅해본적이 없어서 자신의 IP를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분들도 많이 계실 것같습니다.가정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IP를 확인 하실 일이 별로 없으시겠지만 확인하는 방법은간단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컴퓨터의 아이피 확인 하는 방법 ▶ ▶ 윈도우 작업표시줄 좌측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으로 출력되는 .. 2019. 1.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