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33

윈도우10 내 컴퓨터 이름 바꾸는 방법, 간단하게 변경하기 윈도우를 설치하면 컴퓨터마다 이름이 존재합니다.호스트 네임(HostName)이라고 하며, 거의 변경하는 일이 없지만, 변경을 해야 될 때 변경하는방법을 알지 못하여 헤매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가능하여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하단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30초만에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컴퓨터 이름 간단하게 변경하기 ▶ 윈도우 컴퓨터의 이름을 확인하고 변경하기 위하여 내 PC를 우측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출력되는 메뉴에서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속성 메뉴에 들어오면 중앙에 바로 컴퓨터의 이름이 출력됩니다.▶ 이 컴퓨터의 이름을 변경하고 싶은 것이 맞다면 하단의 내용을 계속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컴퓨터 이름 영역 우측에 설정 변경 버튼을.. 2019. 3. 13.
윈도우 호스트 파일 변경 방법 및 호스트 파일 위치 윈도우에도 다른 OS와 같이 호스트 파일이 존재합니다.일반적으로 호스트 파일을 변경할 일은 없지만 개인적인 공부나 업무 상의 이유로 변경할 일이생길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자주 하는 일은 아닐거라 호스트 파일의 위치를 모르시거나 호스트 파일이 변경이 되지 않아서 곤란하신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하여 해당 내용에 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윈도우 호스트 파일 위치와 파일 변경 방법 1. 호스트 파일의 위치 및 일반 변경 방법 오류 ▶ 윈도우의 호스트 파일 경로입니다.▶ 상단의 이미지와 같은 경로에 호스트 파일이 존재하며 하단의 경로를 복사하여 탐색기에 붙여넣기 하시면 이동됩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 해당 위치에서 윈도우 호스트 파일을 열어서 수정&저장을 하게 되면 발.. 2019. 3. 13.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필기면제 불가 및 실기시험 필답형 변경 내용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라는 시험을 아시는 분들은 많지 않지만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한 분이라면한번쯤 들어본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한 뒤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의 필기시험을 2년안에 응시하게되면정보처리기사와 조직응용기사의 공통과목인 "전자계산기구조" 와 "운영체제" 과목이 상호 면제가되어 3과목으로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필기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계산기 조직응용기사의 실기 시험은 작업형 (납땜) 과목과 필답형 시험이 있기 때문에필기를 합격하여도 실기시험은 교육을 하는 학원도 별로 없고, 비전공자가 독학으로 하기에는조금 어려울 수 있어서 응시를 많이 하지 않는 과목입니다. 최근 큐넷에 공지사항에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의 실기 시험 변경과 정보처리기사와의 필기과목상호면제 불가에 대한 .. 2019. 3.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