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526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저품질? 검색누락? 해결 및 문의방법 다음의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이용하여 글을 작성하다가 어느 날 방문자 유입량이 엄청 감소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통계를 확인해보니 구글에서는 정상적으로 방문자가 유입되고 있지만, 다음에서는 유입량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다음에서 제 글을 검색해보니 상단에 있던 글들도 노출이 되지 않고 다음에서 통으로 제 블로그의 글들이 누락이 되버린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다음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현재는 처리가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일시적인 오류로 인하여 검색누락이 발생한 것같고 다음에서 답변이 나오기 전에 처리가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 누락은 다음 고객센터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다음 고객센터로 검색하여 접속하거나 https://cs.daum.net/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접.. 2019. 5. 27.
2019년 1회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합격 후기 2019년 첫 자격증으로 사무자동화산업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실기 시험을 응시하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아서 합격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필기 시험을 합격한 지 1년이 넘었고 실기 시험을 미루다가 응시하여 면제 기간이 지나기 전에 합격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시험 날짜는 04/20에 응시하였고 강서구에 있는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에서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MS-Office 버전은 2010으로 신청하였습니다. 본인이 공부한 프로그램 버전에 맞게 시험장소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MS-Office 2010으로 시험 준비를 하다가 시험장 버전이 다른 버전이라면 실제 시험할 때 프로그램의 UI가 달라서 혼란이 올 수 있습니다. 시험장 버전은 큐넷에서 시.. 2019. 5. 24.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및 지급일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다는 알림을 받고 수익금 지급일이 왔다는 것을 알고 메일을 읽어보았습니다. 메일은 아주 단순하고 간단하게 작성이 되어있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저번 달까지의 수익금이 본인의 지급액 기준에 만족하면 지급액을 만족한 달에 매월 21일에 입금을 하고 있습니다. 메일 보낸 일자를 보면 늦은 시간이긴 하지만 21일에 받았습니다. 저는 SC제일은행을 이용하여 수익금을 받고 있는데, 애드센스에서 수익금을 보냈다고 해서 바로 은행에 입금이 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없다면 1 ~ 5일 안에 입금이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21일 저녁에 해당 메일을 받았고, 다음날 22일 오후 4시쯤 은행에서 입금이 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상단의 메일 내용과 같이 5일 이내에 수익금이 입금되.. 2019. 5. 23.
엑셀 원단위 절사 함수 TRUNC 사용 예제로 배워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절사(내림) 함수인 TRUNC 입니다. 보통 실무에서는 천원단위 변환과 같이 금액 부분을 절사할 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설정한 위치에서 내림처리를 하기때문에 설정한 위치에서 절사가 됩니다. 소수점도 처리가 가능하며 정수도 처리할 수 있는 TRUNC 함수를 예제를 통하여 사용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엑셀 함수 TRUNC 사용 예제 및 방법 TRUNC 함수를 사용하기 위한 예제화면입니다. 각 상황에 따라 사용 예제를 통해 어떻게 출력이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데이터 (123.456)를 소수점을 제외한 숫자만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데이터를 출력할 셀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TRUNC( 를 입력합니다. 하단에 출력되는 인자 값에 대한 정보를 보면 두 개의 인자를 받는 것을 확인.. 2019. 5. 17.
엑셀 대문자 소문자 변환 함수를 이용하여 간단히 처리하기 엑셀에서 영문으로 작성한 텍스트를 대문자나 소문자로 변환하는 함수가 있습니다. 텍스트를 모두 대문자로 변환해주는 함수인 UPPER 텍스트를 모두 소문자로 변환해주는 함수인 LOWER가 있는데요. 이 함수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예제를 통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문자 소문자 변환 함수 UPPER, LOWER 사용 하기 대문자와 소문자를 변환하는 엑셀 예제화면입니다. 상단의 예제화면을 통하여 각 사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문자를 모두 대문자로 변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자 → 대문자 변환 방법 모든 영문자를 대문자로 변환하는 함수는 UPPER 입니다. 데이터를 출력할 셀을 클릭하고 =UPPER( 를 입력합니다. 하단에 출력되는 인자 값을 보면 하나의 텍스트를 받습니다. 함수를 .. 2019. 5. 17.
엑셀 숫자 자동채우기 방법 (연속, 고정) 엑셀에서 숫자를 입력한 뒤 데이터가 많다면 드래그만으로도 자동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엑셀에서 아주 기초적인 기능이며, 필수로 알아두어야 할 방법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숫자를 증가시키면서 채우는 방법과 동일한 숫자만으로 채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숫자 증가하며 채우는 방법과 고정 숫자로 채우는 방법 상단의 화면은 숫자 채우기를 확인해 볼 예제 화면입니다. 첫 번째 항목으로 순번이라는 항목이 있으며 데이터는 첫 번째 셀에 1만 입력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순번은 1씩 증가시켜서 1, 2, 3, 4 ... 형식으로 부여를 할 예정입니다. 엑셀의 숫자 자동 채우기 방법은 첫 번째 데이터 셀에 시작 숫자를 입력하고, 숫자가 있는 데이터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부분을 .. 2019. 5. 17.
엑셀 PDF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쉬운 방법 엑셀에서 작성한 문서를 타인에게 전달할 때 원본 그대로 전달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기때문에 PDF파일로 전달을 하고 싶지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기때문에 간단하게 2가지 정도의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엑셀파일 PDF로 변환하는 방법 2가지 엑셀에서 PDF로 변환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상단의 화면과 같이 엑셀로 작성된 문서가 있다면 PDF 변환을 하기위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파일 메뉴를 클릭하였다면 메뉴 목록이 출력이 되는데, 상단의 화면과 같이 순서대로 이동하여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 PDF/XPS 문서 만들기 → PDF/XPS 만들기 순서대로 클릭을 하였다면 PDF로 저장할 수 있는 창이 호출됩니다. 이 화면에서 파.. 2019. 5. 16.
2019 정보통신기사, 무선설비기사 등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취업이나 개인 공부를 위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격검정으로 유명한 큐넷이 아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도 국가기술자격검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명칭대로 방송과 통신에 관련한 자격검정을 시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해당 기관에서는 어떤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지와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검정 신청을 위해서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자격검정본부로 접속을 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www.cq.or.kr/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 종류입니다. 자격증의 종류를 크게 보게되면 정보통신자격증 무선설비자격증 방송통신자격증 등 통신과 방송에 관련된 자격검정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자격.. 2019. 5. 16.
윈도우10 크롬,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기본적으로 엣지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엣지보다는 익스플로러가 더 익숙하기때문에 변경을 하고싶은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익스플로러나 크롬 브라우저 등으로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하기때문에 변경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변경하는 방법!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기위해서 제일 먼저 윈도우10 바탕화면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 있는 윈도우10 로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출력되는 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 화면이 출력이 된다면 중단 부분에 있는 앱 메뉴를 클릭합니다. 앱 메뉴로 이동이 되었다면 상단화면과 같이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 기본 앱 클릭 → 스크롤 하단 이동 → 웹 브라우저.. 2019. 5. 16.
[SQL] 오라클 CASE WHEN THEN 표현식 사용하기 SQL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출력할 때 조건을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는 CASE문이 존재합니다. DECODE 함수와 비슷하지만 더욱 확장적입니다. 사용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DECODE보다는 조금 복잡할 수 있지만, CASE문이 조건을 사용할 때 부합하기때문에 꼭 알아두셔야되는 조건식입니다. [SQL] CASE WHEN THEN ELSE END 사용 방법 CASE문 사용 방법 SELECT CASE WHEN '조건' THEN '조건에 만족할 때 출력할 데이터' ELSE '조건에 만족하지 않을 때 출력 데이터' END FROM 테이블; CASE문의 구성 예제 화면이며 상단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EN & THEN은 여러개를 입력할 수 있어서 다중으로 조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의 화면에.. 2019. 5. 16.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닫은 탭 복구 하는 방법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다가 혹시 모르고 탭을 닫았거나, 아니면 이미 닫아버린 탭을 다시 호출하고 싶은 적이 있으시지 않나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는 닫힌 탭을 복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많은 분들이 알지는 못하시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알아보시고 활용을 하시면 좋을 거라 생각하는 기능입니다. 브라우저 닫힌 탭 복구하는 간단 방법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화면입니다. 하나의 브라우저에 현재 두 개의 탭이 띄워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하나의 탭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므로 닫겠습니다. 하나의 탭을 닫아버렸기때문에 두 개의 탭 중 하나만 남은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시 닫은 탭을 복구하고 싶을 때 단축키를.. 2019. 5. 15.
엑셀 숫자앞에 0 표시하는 간단 방법 엑셀에서 숫자를 표기할 때 제일 앞에 0을 입력하면 사라지시지 않나요? 숫자가 제일 앞자리에 올 때가 종종 있으실텐데 엑셀에서는 숫자의 시작은 0을 제외한 숫자로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다른 형태로 변경을 해야 제일 앞자리에 0이라는 숫자가 표기됩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을 참고하여 적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엑셀 앞자리에 0 숫자 표기 하는 방법 0 이라는 숫자가 제일 앞에 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예제화면입니다. 보통 전화번호가 0 으로 시작되기때문에 문제사항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연락처 데이터 셀 부분에 전화번호를 입력한 화면입니다. 01012345678 을 입력하였고 엔터를 입력하기 전까지는 정상적입니다. 엔터를 입력하였더니 제일 앞에 있던 0 이 사라진 것을 .. 2019. 5. 13.
티멤버십 Vip 영화 예매 티켓 1장 무료로 예매하는 방법 T멤버십은 SKT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는 멤버십입니다. T멤버십에는 고객마다 등급이 나뉘어있습니다. Vip / Gold / Silver 라는 등급이 존재하고 가입기간이나 납부금액에 따라서 T멤버십 등급이 산정이 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등급별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Vip 고객이되면 다른 특별한 혜택을 몇 가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전보다는 혜택이 많이 줄어서 그다지 메리트가 없지만 영화 무료 예매 혜택은 아직도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Vip 고객들이 많이 계실텐데 영화 무료 티켓 예매 혜택에 대해 잘 모르셔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Vip 고객들은 영화관 티켓 1매를 무료로 예매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혜택은 1년에 6회 1장 무료 예매가 가능하며 한 달에 한번만 .. 2019. 5. 10.
엑셀 나눗셈(나누기)과 나머지를 구하는 수식 및 함수 사용 방법 엑셀은 연산이 가능하기때문에 당연히 나눗셈도 가능합니다. 나눗셈을 보통 수식으로 사용하시는 방법만 아시지만 함수로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나눗셈으로 몫을 구하는 것이아니라 나머지도 구할 수 있는 함수도 있습니다. 수식으로 하는 방법과 함수를 통한 방법의 차이점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나눗셈, 나머지 관련 함수 QUOTIENT, MOD 사용 방법 나눗셈에 관련된 수식 및 함수를 확인하기 위한 예제화면입니다. 데이터로 12 ÷ 5와 15 ÷ 4가 있으며 수식과 함수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구해보고,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수식을 이용하여 엑셀에서 나누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엑셀에서 나누기를 할 때 ÷ 기호가 아닌 / 를 이용하여 값을 나눌수 있습니다. 12 ÷ 5 .. 2019. 5. 10.
엑셀 메모기능의 모든 것 삽입, 인쇄, 수정, 표시, 숨기기 등등 엑셀에서는 셀에 데이터를 직접입력할 수도있지만 추가적으로 무언가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메모 기능도 제공을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셀에 메모를 등록하면 기본적으로 메모가 있다는 아이콘이 표시되고 해당 셀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메모가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이번에는 메모를 삽입 또는 수정 표시하기, 메모를 포함하여 인쇄하기 등등 엑셀 메모에 관련된 기능들을 모아서 확인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엑셀 메모 기능 활용하기 엑셀에 기본적인 내용들이 작성된 화면입니다. 데이터들이 작성되어있으며, 추가로 뭔가 내용을 작성하고 싶을 때 메모를 사용합니다. 메모를 사용하기 위해서 메모를 남길 셀을 우측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우측 마우스로 셀을 클릭하면 메뉴 목록이 출력되는데 중단 부분에 있는 메모 삽입을 클릭합니다. 메모 삽입을.. 2019. 5. 10.
2019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및 등급, 시험 시간, 개편 내용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사의 교육을 위해 시행이 되고 있는 자격검정시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응시제한은 없으며 누구나 동등하게 시험에 응시를 할 수 있도록 열려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국사편찬위원회의 주관으로 시행되며, http://www.historyexam.go.kr/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시험 등급은 크게 3가지(고급, 중급, 초급)으로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응시한 등급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6가지의 급수로 구분이 됩니다. 상단의 화면과 같이 예로 고급 등급에 응시하여 취득한 점수가 70점이상이면 1급, 고급 등급에 응시하여 취득한 점수가 6.. 2019. 5. 10.
윈도우10 화면보호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에서는 예전부터 화면보호기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설정한 화면으로 전환되어 계속 보여지는 기능입니다. 아마 옛날부터 있던 기능이라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윈도우10에서는 해당 기능이 숨겨져있어서 없어지신 줄 아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윈도우10에서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에서 간단하게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화면보호기 설정을 위해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우측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호출되는 메뉴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메뉴가 호출이 되면 상단과 같이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 목록에서 잠금 화면 → 스크롤 제일 하단 → 화면 보호기 설정 화면 보호기 잠금 화면 메뉴에.. 2019. 5. 9.
엑셀 OR AND 함수 사용 방법과 IF AND 함수 혼합 사용 하기 엑셀 함수 중에서 이번에는 OR와 AND라는 함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OR의 경우에는 주어진 조건 중 하나라도 만족한다면 TRUE(참) 값을 출력하고, AND의 경우에는 주어진 조건이 모두 만족해야만 TRUE 값을 출력합니다. 조건에 부합하지 않을 때는 FALSE(거짓)의 값을 출력하는 함수입니다. 간단하게 OR와 AND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예제로 확인해보며 AND 함수를 IF 함수와 혼합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함수 OR, AND 사용하는 방법, IF와 혼합해서 사용해보기 OR / AND / IF & AND 함수를 사용하기 위한 예제화면입니다. 예제를 실행하기 전 조건은 모두 공통적으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점수가 70점 이상일 때로 .. 2019. 5. 9.
항공권 예약 예매 가격비교사이트 추천! 스카이스캐너(Sky Scanner) 여행을 가실 때 항공권 예약은 어디에서 하시나요?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면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여러 사이트가 나오실텐데요 개인적으로 해외여행을 갈 때 항공권은 스카이스캐너(Sky Scanner)에서 검색을 하고있습니다. 아마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하지만 잘 모르신다면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스카이스캐너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https://www.skyscanner.co.kr/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에 접속하면 상단에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출발지, 도착지, 날짜, 승객 등을 입력하여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맞는 항공권이 검색이 되면 상단과 같이 화면에 항.. 2019. 5. 9.
자격증 취득에 도움 되는 기출 문제 관련 사이트 추천 CBT 등 자기개발 또는 취업 목적이나 업무 향상을 위하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아무래도 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되기때문에 관심이있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자격증은 시험을 통하여 취득하기때문에 상황에 맞게 책을 통한 독학, 인강 등을 통하여 공부를 하실텐데, 기출문제를 통하여 공부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자격증의 종류가 다양한데, 기본적으로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등이 있을 것이고,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스,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등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격증에 대한 기출문제 관련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도움 되는 기출문제 사이트 CBT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 자격증에 기출문제에 대해 많이 알아.. 2019. 5. 8.
비엣젯항공(Vietjet Air) 예약 방법 ( 수화물, 기내식, 좌석지정 등) 베트남 여행을 위해 항공편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항공편이 타 항공사에 비해 저렴하기때문에 비엣젯항공(Vietjet Air)을 이용하여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저가항공사이기때문에 항공편은 저렴한 편이지만 예약을 위해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하려고 해도 복잡하고 한국어를 제공하지만 번역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조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비엣젯항공을 예약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하는 방법과 수화물 / 기내식 / 좌석지정 등에 대한 것을 알아보겠으며 포스팅을 보며 하나씩 진행하시면 항공편을 예약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비엣젯항공 항공편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 ▶ 비엣젯항공을 통해 항공편을 예약하기위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https://www.vietjetai.. 2019. 5. 7.
엑셀 할인율 적용된 금액 계산하여 구하는 방법 예제 및 원리 엑셀을 통한 시험에 종종 나오는 문제가 할인율이나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을 계산하도록 하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사실 간단하게 수학적으로 접근하면 풀 수있기때문에 예제를 통하여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을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할인율 적용된 금액 계산하는 예제 및 방법 원리 ▶ 엑셀의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을 구하는 예제 화면입니다. ▶ 사과라는 과일의 정가가 1,200원이며 10%가 할인된 금액을 구하기 위해 데이터를 구할 셀(D5)를 클릭합니다. ▶ 수식을 입력하기위해서 = 를 입력합니다. ▶ 첫 번째로 원래의 가격이 있는 셀(C5)를 클릭합니다. ▶ =C5 까지입력이 된 화면입니다. ▶ 두 번째로 -(마이너스) 기호를 입력합니다. ▶ 일단 수식을 완성하고 하단에 계산.. 2019. 5. 3.
엑셀 퍼센트(백분율) 간단하게 구하기 엑셀에서 주어진 데이터에 의해 퍼센트(백분율)을 구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달성률, 할인률같은 데이터를 구할 때 사용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분율을 퍼센트로 구하는 예제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퍼센트 쉽게 구하는 방법 예제 ▶ 엑셀에서 퍼센트를 구하기 위한 예제화면입니다. ▶ 회사마다 매출목표액이 있으며 실제 매출액을 통하여 매출목표액보다 어느정도 달성했는지 확인하는 예제입니다. ▶ 데이터를 구하기 위해 데이터를 구할 셀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 엑셀의 수식을 사용하기위해서 셀에 = 기호를 입력합니다. ▶ 먼저 실제 달성된 매출액이 있는 셀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 첫 번째 값으로 실제 매출액 셀 위치가 수식에 입력된 화면입니다. ▶ 셀의 위치가 입력되면 / 기호를 입력합니다. ▶.. 2019. 5. 3.
윈도우10 명령 프롬프트(CMD) 실행 하는 몇 가지 방법 윈도우 시리즈에서는 명령 프롬프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전 DOS 시절에 사용하던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윈도우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윈도우10에서도 제공하지만 기존 윈도우즈와 윈도우10은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었기때문에 어디에 있는지 찾기 곤란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실행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명령 프롬프트를 간단하게 실행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명령 프롬프트 간단하게 실행하기 ▶ 윈도우10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호출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 제일 좌측 부근에 돋보기 아이콘(검색)을 클릭합니다. ▶ 바로 상단에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데, 이 곳에 cmd 또는 명령 프롬프트 를 입력합니다. ▶ 입력을 하면 상단에 명령 프.. 2019. 5. 2.
워드(MS-Word) 엔터표시 없애기 간단하게 변경 MS-Word로 문서를 작성하면 한글과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엔터를 입력하여 문단을 넘긴다면 엔터를 입력한 위치에 문단 변경 기호가 삽입됩니다. 이러한 기호는 크게 상관이 없긴하지만 보기에 안좋아 보인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설정으로 간편하게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포스팅을 통해 변경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 엔터표시 안나오게 설정 하는 방법 ▶ MS-Word에서 일반적인 문서 작성을 한 예제 화면입니다. ▶ 문단의 끝에서 엔터를 입력하면 엔터가 입력 된 위치에 상단과 같은 기호가 남습니다. ▶ 기본적으로 엔터 입력 위치에 기호가 표시되도록 워드는 설정이 되어있어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정 변경을 위해서 화면 상단의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 메뉴가 출력되면 좌측 .. 2019. 5. 2.
워드 특수문자 단축키 및 특수문자 바로가기 간단 등록 방법 한국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은 한글이지만, 전세계적으로 사용량을 본다면 MS-Word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한글 프로그램이 한국인에게는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졌기때문에 간혹 워드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한다면 불편하다고 느껴질 때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에서 특수문자를 호출하는 단축키와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를 단축키로 지정하여 등록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Word 특수문자 단축키 및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 단축키 지정 방법 ▶ MS-Word에서의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 상단의 삽입 → 기호 → 다른 기호(M)을 입력하면 워드에서 제공하는 특수문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로 호출하고 싶다면 Alt +.. 2019. 5.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