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711

가벼운 자바 디컴파일러(Java Decompiler) 프로그램 jd-gui Java로 작성된 파일을 컴파일하면 Class 파일이 생성됩니다. Class 파일은 일반적으로 열어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데요. 내용을 확인하기위해 디컴파일러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자바 디컴파일러 프로그램인 jd-gui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용량도 굉장히 작은편이며, exe 실행파일 하나로 구성이 되어있기때문에 간단하고 사용도 간편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Java Decompiler인 jd-gui 사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Java Decompiler 프로그램인 jd-gui입니다. 커피가 담겨있는 잔의 모양의 아이콘을 사용하며, 해당 프로그램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압축이 되어있으며, 해당 압축을 해제 시 실행파일 하나로 구성되어 있.. 2019. 7. 17.
SQL Developer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를 사용한다면 데이터 베이스를 조작하기위한 접속 툴인 SQL Developer를 사용하면 됩니다. 오라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접속 툴이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데이터 베이스의 시작인 SQL Developer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QL Developer는 오라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oracle.com/kr/ 상단의 오라클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바로갈 수 있습니다. 오라클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다면 일단 오라클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내 계정에 로그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였다면 상단과 같은 화면.. 2019. 7. 17.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간단하게 넣기, 10초면 설정 완료!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툴인 파워포인트에 페이지를 번호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은 간단하기 때문에 10초정도만 투자하시면 간단히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2013으로 진행한 예제화면입니다. 일반적으로 작성된 파워포인트 화면입니다. 이 슬라이드에 각 페이지의 번호가 나오도록 변경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한 뒤 우측에 슬라이드 번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화면 크기에 따라 아이콘이 작게 보일 수도 있으니 큰 아이콘이 아니라면 삽입 → 텍스트 탭에서 한번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슬라이드 번호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단과 같은 메뉴창이 호출됩니다. 날짜 및 시간 / 슬라이드 번호 / 바닥글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이며,.. 2019. 7. 16.
한글 배포용문서 만들기 및 해제 방법 한글 문서를 저장하는 방법 중 배포용 문서 방식이 있습니다. 배포용 문서로 저장을 하게되면 해당 문서는 읽기 전용으로 변경되며, 저장 옵션에 따라서 인쇄나 복사도 제한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배포용 문서, 말 그대로 문서를 배포하여 보여주기 위한 문서 저장 방식으로 배포용 문서로 저장할 때 설정하는 비밀번호가 없으면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해당 문서 저장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에 일반 한글 문서에 글을 작성한 예제화면입니다. 일반적으로 글을 작성하고 저장을 하실텐데 이번 포스팅의 내용인 배포용 문서로 저장/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의 상단 메뉴에서 보안탭으로 이동하게되면, 배포용 문서 저장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배포용 .. 2019. 7. 11.
한글 배포용 문서 문서 변환 사이트 및 변환 프로그램 한글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 중에 배포용 문서를 보신적 있으실겁니다. 배포용 문서는 편집이 되지 않아서 수정을 할 수 없도록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한글 문서를 수정하고 싶은데 배포용으로 되어있어서 불편하셨을겁니다. 배포용 문서로 되어있는 한글 문서를 간단하게 해제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상단의 문서가 배포용 문서입니다. 문서의 상단 정보에 보시면 [배포용 문서]라는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수정이 되지않고 읽기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배포용 문서를 일반 문서로 변환해주는 사이트입니다. https://openhwp.azurewebsites.net/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온라인에서 바로 변환을 하는 방법과 오프라인 변환.. 2019. 7. 11.
무료 FTP, SFTP 접속 Client 프로그램 추천 2가지!! 리눅스 서버를 접속하여 파일을 업로드할 때 FTP나 SFTP Clien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업로드를 하실텐데요. 자주 사용하는 무료 FTP 프로그램 2가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내용을 확인하여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FTP 프로그램 추천 2종류! 1. FileZilla 첫 번째로 무료로 사용하는 FTP 프로그램 중에서 아마 제일 유명한 파일질라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도 가볍고 SFTP와 FTP를 둘 다지원하며, FTP Client 뿐아니라 FTP Server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s://filezilla-project.org/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파일질라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파일질라 사이트를 접속하면 바로 중단에 퀵 다운로드 링크를 제.. 2019. 7.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초기화하는 초간단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서 설정을 변경하다가 보면 간혹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설정을 초기 상태로 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설정을 기본값으로 돌리고 싶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적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익스플로러 기본 상태로 설정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클릭하여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하였다면 우측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클릭 시 하단에 목록이 출력이 되는데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메뉴창이 호출이 됩니다. 인터넷 옵션 메뉴에서 고급탭을 클릭하여 이동한 다음 하단에 있는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줍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익스플.. 2019. 7. 8.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 추천 방법 ( 티멤버십 할인 받아 가입하기! ) 해외 여행을 가기 전에 준비를 할 부분이 많으실겁니다. 그 중에서 여행자 보험도 준비를 하셔야되는데요. 아마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아무일도 없을거라 생각하시고 보험가입을 하지 않으시고 가시는 분들도 꽤나 많으실테지만 T멤버십을 통해 저렴하게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적은 돈을 투자하여 무슨 일이 생길 것에 대한 대비로 보험을 가입하시는 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적으로 해외여행을 갈 때 자주 이용하던 T멤버십 여행자보험이 있어서 추천을 드려보려 합니다. 단기 여행자나 장기 여행자 보험이 따로 있어서 여행일정에 맞게 가입을 하실 수 있으며, 미리 보험료도 계산할 수 있기때문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먼저 티멤버십.. 2019. 7. 8.
해외 직구를 위한 개인통관 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 방법! 해외 직구를 하게되면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쿠팡의 로켓직구같은 경우에도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입력을 받는데요. 이 고유부호는 관세청에서 관리하며 개인물품을 수입하여 신고할 때, 개인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대신 활용할 수 있는 개인의 고유 번호입니다. 한번 발급을 받으면 문제가 생겨서 변경하지 않는 한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을 받는 것은 5분도 채 걸리지 않으며 간단하기때문에 관세청을 통하여 해외 직구를 이용하실 분들은 발급을 받는 것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하는 방법 개인통관 부호는 관세청에서 관리하며 검색 포털사이트에 "개인통관 고유부호"로 검색하여 접속하시거나, https://unipass.customs.go.kr/cs.. 2019. 7. 8.
엑셀 링크걸기 간단하게 적용하는 방법 엑셀엑셀에서는 셀 안에 링크를 삽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삽입하여 해당 위치를 사용자가 클릭하였을 때 해당 위치를 호출할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하기때문에 10초정도만 투자하시면 적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쓰이는 기능은 아니지만 알아두시면 쓸만한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엑셀 내 링크 삽입하는 방법, 웹페이지 지정하기! 엑셀 파일에 링크를 거는 예제 화면입니다. 중간에 텍스트를 입력하였는데 이 곳에 링크를 삽입하여 해당 텍스트를 클릭하였을 때 해당 페이지를 호출하도록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를 삽입하는 위치는 두 군데가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 상단과 같이 링크를 삽입 할 텍스트를 클릭한 뒤 삽입 → 하이퍼링크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더 쉽게 하려면 해당 텍스트를 클릭하고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게되면 .. 2019. 7. 5.
엑셀 최근에 사용한 항목 목록 지우는 간단 방법 엑셀에서 최근에 엑셀 파일을 열었다면 최근에 사용한 항목에 기본적으로 열었던 목록들이 노출이 됩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기능이지만 이러한 문서 목록이 불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목록을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은 간단한 설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셔서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안나오도록 변경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엑셀 최근에 사용한 항목(최근문서목록) 안나오도록 변경하는 방법 Excel 2013 화면이지만 다른 버전의 엑셀이라도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엑셀을 실행하여 좌측 상단에 파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파일 메뉴로 이동하였다면 하단에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우측에 최근에 사용한 문서 목록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cel 옵션 메뉴가 .. 2019. 7.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