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15

윈도우10 작업보기 끄기, 삭제(초기화) 방법 및 단축키 확인하기 윈도우10에는 작업보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작업보기 기능은 예전에 실행했던 파일이나 기록들을 남겨서 일별로 지난 작업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지난 기록들을 확인 할 수 있기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기록들이 남는 것이기때문에 공개하고 싶지 않는 작업 내역들도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윈도우10의 작업보기의 내역을 삭제하는 방법과 더 이상 기록이 되지않도록 기능을 끄는 방법, 그리고 작업보기 기능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작업보기 기능은 윈도우10의 하단의 작업표시줄 좌측에 존재합니다. 상단과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작업보기 기능이 실행되어 지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9. 12. 23.
2020년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합격률 알아보기 요즘에는 정보보안기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계시는 것 같습니다. 정보보안기사는 기사 시험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기때문에 단기간에 합격하는 것은 힘들어서 오랜 시간 준비를 하실텐데요. 2020년의 시험일정이 발표가 되었기때문에 일정을 확인하여 공부를 차근차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보보안기사와 정보보안산업기사의 시험일정과 응시자격 및 합격률을 확인하시고 가시기 바라겠습니다. https://kisq.or.kr/ 정보보안기사의 시험 주관 사이트는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정보보안 시험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시행합니다. 정보보안기사의 시험을 접수하는 정보보안국가기술자격검정센터 사이트입니다. 시험일정에 맞춰 이 사이트에서 시험을 접수하시면 됩니다. 2020년 시험 일정입니다. 정보보안시험.. 2019. 12. 23.
해외 여행 위험국가, 위험지역 등 확인하고 여행하기 해외 여행에서 제일 중요시 하는 부분 중 첫 번째가 치안 문제일 수 밖에 없습니다. 해외 여행을 가는 것도 좋지만 해당 국가나 해당 지역에 치안이 문제가 된다면 다른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텐데요. 본인이 가고 싶어하는 해외여행지가 위험한 나라인지 위험한 지역인지 알아볼 수 있도록 우리나라의 외교부에서 자세하게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나라마다 위험 수준을 정하여 안내를 해주고 있기때문에 해외 여행을 준비한다면 한번씩 검색을 하여서 나라의 위험 수준이나 방문 할 지역의 위험 수준을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http://0404.go.kr/dev/country.mofa?idx=&hash=&chkvalue=no2&stext=&group_idx=&alert_level=4 상단의 링크는 외교부의.. 2019. 12. 23.
skt 사용자 음악 어플 추천, 플로(FLO) 할인 받아서 저렴하게 듣기! 음악 어플을 이용하여 음악을 많이 들으실텐데요. 요즘은 음악 어플도 선택지가 많아서 멜론, 벅스 등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여 사용하실겁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음악 어플의 정기결제 금액이 많이 오르기도했고, 멜론을 사용하셨던 skt 사용자분들은 결제 할인이 되지않아서 다른 어플을 생각해보시는 분들도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SKT에서는 플로(FLO)라는 어플과 제휴를 하여 SKT 사용자들은 할인된 금액으로 매년 6개월 간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플로(FL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music-flo.com/ 사이트는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플로"로 검색하면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많이 들으신다면 모바.. 2019. 12. 23.
베트남 하노이 유심칩 구매 한국에서 미리하고 현지 공항 수령 방법, 가격비교! 해외 여행지로 베트남 여행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4시간정도의 비행거리에 물가도 저렴하니 많이들 가시는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더라도 핸드폰은 꼭 필요한 물건이지만 사용을 하려면 로밍이나 와이파이 도시락 또는 현지 유심을 착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에서 미리 유심을 저렴하게 신청하여 현지 공항에 도착하였을 때 바로 수령받아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있는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클룩(Klook)이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s://www.klook.com/ko/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SIM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 2019. 12. 19.
윈도우 10 PC 초기화 기능으로 내 PC 간단 초기화 방법 윈도우 10에서는 초기 상태로 PC를 초기화 해주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있습니다. 다시 윈도우를 설치 할 필요 없이 초기화하고 싶다면 이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PC 초기화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의 바탕화면의 좌측 하단에 보면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칸이 존재합니다. 이 곳에 텍스트를 입력하기 위하여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검색어 입력란에 " PC 초기화 " 라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상단과 같이 이 PC 초기화 라는 메뉴가 호출되는데 이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으로 상단과 같은 메뉴가 호출됩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이 PC 초기화 탭에서 시작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PC 초기화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초기.. 2019. 12. 17.
반려견, 반려묘 동물병원 진료비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마이펫플러스!! 반려견이나 반려묘 등 동물과 함께 생활을 한다면 동물병원을 가야되는 상황이 오게되는데요. 동물병원 같은 경우 보통 금액이 정해져있지 않아서 병원들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아서 이 금액이 맞는지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에서는 동물병원 업체들과 제휴를 하여 병원 진료 비용을 모두 공개하고 미리 결제를 하고 추가 금액이 존재하지 않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저도 반려견을 키우는 입장에서 이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바로 마이펫플러스 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s://www.mypetplus.co.kr/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맞이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019. 12. 16.
우측 마우스 클릭 안되는 블로그 이미지 다운로드 하는 방법! 블로그나 웹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좋은 이미지가 있어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데 다운로드 링크가 걸려 있지않거나 우측 마우스 클릭이 막혀있어서 다운받지 못하도록 해놓은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지 못하도록 막아도 받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 화면을 통하여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상단의 화면은 제 블로그의 다른 글입니다. 상단같이 이미지가 있는데 보통은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이미지 다운로드를 할겁니다. 우측 마우스가 동작하지 않을 때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키보드에서 "F12" 키를 눌러줍니다. 키보드에서 F12 버튼을 눌렀다면 화면 우측에 상단과 같은 개발자도구가 실행됩니다. 크롬 기준의 화면이며, IE나 타 브라우저에서는 약.. 2019. 12. 15.
HTML, JAVA, JavaScript 등 프로그래밍 무료 인강 사이트 강력 추천!!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하는 곳이 몇 군데있어서 블로그에서 몇 번 소개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사이트가 제 기준으로는 가장 좋다고 느껴지는 사이트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 수 있지만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 인프런(Inflearn) 입니다. 이 사이트는 유료로 제공되는 강의가 많지만 그만큼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도 많이 있습니다. 강의 수준도 높기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만족하는 사이트입니다. 간단한 회원가입만 하면 언제든 골라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www.inflearn.com/ 인프런 사이트를 접속하면 이런 화면을 접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부터 강의들이 추천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인프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 2019. 12. 11.
JavaScript에서 Base64 Encode Decode 방법과 예제로 확인하기 Base64를 이용한 암호화를 할 때가 있는데 JavaScript에서도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는 한글이 아닌 값을 base64로 암호화하거나 복호화 하는 방법입니다. /* 암호화 Encode */ btoa('12345'); // MTIzNDU= /* 복호화 Decode */ atob('MTIzNDU='); // 12345 한글을 포함한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변환이 되지 않기때문에 encodeURI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한번 감싸서 변환하셔야 합니다. 한글 데이터는 아래와 같이 암·복호화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 암호화 Encode */ btoa(encodeURIComponent('한글')); // JUVEJTk1JTlDJUVBJUI4JTgw /* 복호화 Decode */ decodeURIC.. 2019. 12. 9.
2020년 리눅스마스터 시험 일정 및 시험 정보 알아보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리눅스마스터 시험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2020년도에 시험을 응시하실 분들은 일정을 확인하여 시험을 준비하셔야겠습니다. 리눅스 마스터 시험은 1급과 2급으로 구분되어있으며, 두 급수 모두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공개된 2020년도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리눅스마스터의 시험은 1차와 2차까지 합격하여야 최종 자격증이 발급되며, 1차를 합격해야 2차 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1급 시험은 1년에 2회가 있으며, 2급 시험은 4회가 시행됩니다. 리눅스마스터의 시험은 1급의 경우 1차와 2차 모두 오프라인으로 시험을 응시해야하며, 리눅스마스터 2급은 1차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2차만 오프라인 시험입니다. 난이도는 1급과 2급이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리눅스마스터 1급 2차 .. 2019. 12. 8.
현재 화면을 움짤로 만들어주는 무료 프로그램, Screen To Gif 움직이는 이미지를 웹 사이트에서 많이들 보셨을텐데요 간단하게 현재 자신이 보고 있는 화면을 그대로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어서 안내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한글도 지원하면서 용량도 매우 낮기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위해서 하단의 링크로 접속 합니다. https://www.screentogif.com/ 링크를 접속하면 하단과 같은 메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들어왔다면 위와 같이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버튼이 보일겁니다. 다운로드 버튼이 두개가 있으실텐데,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 다운로드 버튼을 설치형 파일을 받아서 자신의 PC에 Install 하는 것이고, 두 번째 다운로.. 2019. 12. 7.
2020년 정보통신기사, 무선설비기사, 방송통신기사 시험일정 안내! 2020년 정보통신기사, 무선설비기사, 방송통신기사를 기다리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2020년 시험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공개된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이 공고되었습니다. 작년과 비슷한 일정으로 안내되어있는 모습입니다. 기능사 시험이 아닌 기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1회 필기 - 03월 07일 2회 필기 - 07월 10일 4회 필기 - 10월 08일 위와 같이 필기시험 기준으로 3회를 응시할 수 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기사 시험도 큐넷의 기사 시험과 마찬가지로 응시자격이 존재합니다. 응시자격을 확인하는 방법은 www.cq.or.kr 상단의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상단의 응시자격진단 바로가기 메뉴를 클릭하여 자신의 학력이나 보유한 자격증 정.. 2019. 12. 7.
2020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과 실기 시험 변경 사항 확인하기 큐넷에서 2020년 국가기술자격증의 시험일정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정보처리기사의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일정을 확인하여, 미리 준비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2020년 시험의 일정은 상단과 같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매년 시험의 일정은 비슷하기때문에 예상을 하셨을거지만 정확한 일정이 공개되었기때문에 플랜을 제대로 준비하셔야 될 것같습니다. 시험은 매년 4회를 진행하지만 시험시행일에 모든 자격시험을 실시하지는 않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1, 2, 3회에만 시험을 시행하고 4회에는 시행하지 않기때문에 4회에 시험을 준비하거나 하는 혼란은 없어야 합니다. 정보처리기사의 시험은 상단의 일정을 확인하여 정리한다면 필기시험 기준으로 1회 : 03월 22일 2회 : 06월 06일 3회 : 08월 22일 이렇게 3회를.. 2019. 12. 4.
무설치 웹 기반 무료 포토샵, Photopea 포토샵을 사용하고 싶지만 무료 버전은 예전 버전만 가능하고, 설치에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간단하게 포토샵을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을텐데요 요즘은 웹에서 바로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는 웹 사이트가 생기고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Pixlr 라는 웹 기반 포토샵 페이지를 포스팅하였는데, 비슷하고 좋은 페이지가 있어서 한번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포토피아(Photopea) 라는 웹사이트 입니다. 하단의 주소를 통하여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photopea.com/ 상단의 링크를 통하거나 검색엔진에서 Photopea 라는 검색어를 통하여 이동을 하셔도 동일합니다. 포토피아의 사이트를 접속하면 상단과 같이 안내에 대한 문구가 크게 보여집니다. 우측의 엑스 버튼을 클.. 2019. 1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