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510

컴활, 워드 자격증 조회 및 재발급 방법 및 자격증 유효기간 자격증을 처음 취득할 때 많이 응시하는 과목이 보통 컴퓨터활용능력(컴활) 또는 워드프로세서(워드)입니다. 응시자격도 없으며 국가기술자격증이면서 컴활1급을 제외하면 난이도가 많이 높지는 않기때문에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이 자격증들을 취득한 이후에 발급을 안받으셨거나, 잃어버리신 경우 조회 및 재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활이나 워드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license.korcham.net/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이동하시거나 직접 검색 후 접속하셔도 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접속하게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을해야합니다. 접수를 이 사이트에서 하기때문에 .. 2020. 5. 19.
한컴 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방법과 설치 없이 하는 방법! 한글오피스 프로그램들을 이용했던 분들이라면 익숙한 게임 한컴타자연습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한컴타자연습이 예전에는 키보드의 자판위치를 익히거나 타이핑 속도를 높이려고 했던 간단한 게임들이었는데, 요즘에는 더 많은 모드도 생기고 디자인도 귀여워져서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한컴 타자연습의 2020 버전을 무료로 받는 방법과 설치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 받기위해서 한글과컴퓨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www.hancom.com/ 상단의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시거나 포털사이트에서 한글과컴퓨터 입력 후 접속하셔도 무관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 2020. 5. 18.
크롬 강력 새로고침 및 캐시 삭제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css나 script가 호출되지 않고 예전의 정보를 가지고 불러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강력 새로고침을 하여 최신 css나 script를 불러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강력 새로고침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일반적인 새로고침은 F5키를 눌러주면됩니다. 그럼 화면이 다시 로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강력 새로고침을 화면에서 하는 방법은 F12키를 눌러서 개발자도구를 열어줍니다. 상단과 같이 개발자도구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좌측 상단의 새로고침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 우측 마우스를 눌러줍니다. 상단과 같이 강력 새로고침 메뉴 및 캐시 비우기 메뉴들이 호출됩니다. 메뉴에서 기능을 클릭하면 바로 강력 새로고침이되어 화면이 리로드됩니다... 2020. 5. 14.
SKT 선택약정할인 25% 할인 가입 및 만료 연장 방법 SKT에는 선택약정할인 제도가 존재합니다. 핸드폰 약정의 기간이 끝나거나 중고/자급폰을 사용시에 선택약정이라는 제도로 기간을 설정하여 약정기간 동안 할인을 받는 제도입니다.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기때문에 가입하는 방법과 만료가 되었을 때 재가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해드리며, 웹 브라우저에서 Tworld 접속 후에 가입도 가능합니다. TWorld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접속합니다. TWorld에 로그인을 하고난 후에 우측 상단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검색 페이지가 나오면 상단의 검색란에 "선택약정할인"을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검색결과 혜택/할인란에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클릭합니다. 선택약정할인제도 페이지로 접속하게되면 현재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중이지 않다.. 2020. 5. 13.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설정 방법 알아보기 네이버 클라우드에 자료를 백업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네이버 클라우드에 업로드 해놓은 자료를 타인에게 보내주고 싶을 때 다시 다운받아서 보내는 것이 아닌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의 클라우드에 저장되있는 파일을 다운받게 할 수 있습니다. 파일 공유 시 암호화도 되기때문에 안전하고 간편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의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네이버를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하단 메뉴 목록에서 우측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클라우드 메뉴를 클릭하고 하단에 출력되는 메뉴에서 클라우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저는 공유 할 폴더가 없기때문에 새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폴더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이미 클라우드를 사용 중이셔서 기존 폴더.. 2020. 5. 12.
[SQLDeveloper] 날짜 형식 변경 방법 Change Date Format SQL Developer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날짜(Date) 타입의 형식이 년월일까지만 출력되서 보이게됩니다. 이러한 형식을 시간까지 보이게하는 방법은 설정에서 변경을 해야합니다. 간단하게 날짜형식의 데이터를 시간까지 표시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ate형식의 컬럼을 가지고 있는 테스트 테이블입니다. Sysdate를 이용하여 현재시간을 테이블에 입력하였고, 테이블을 조회한 결과입니다. 날짜가 출력되지만 연/월/일까지만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QLDeveloper를 기본으로 설치하고 변경하지 않았다면 Date Format은 위와 같이 출력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날짜 형식을 변경하기위해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T) -> 환경설정(P)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메뉴가 .. 2020. 5. 12.
[JavaScript/자바스크립트] Switch Case 문 예제로 배워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바스크립트의 제어문 중 하나인 Switch(스위치)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witch문도 일반적인 제어문과 같이 조건에 따라 실행하거나 실행하지 않는 제어문이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형태는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switch(값) { case 값1: 행위1; break; case 값2: 행위2; break; default: 행위3; break; } Switch 안에 값을 입력받고 그 안에서 Case 구문을 입력하여 Case에 맞는 값이 들어왔을 때 조건이 실행되는 구조입니다. Switch / Case / Default / Break 4가지의 구문입니다. 설명으로 하는 것보다 예제를 통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의 예제화면입니다. testSW라는 함수를 하.. 2020. 5. 2.
HTML, CSS, Javascript 웹에서 코드 테스트하는 사이트 HTML, CSS, Js 등을 테스트하고 싶은데 PC에서 하기는 귀찮고, 바로 웹에서 실시간으로 적용된 화면을 보면서 하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jsbin.com/ Jsbin이라는 사이트이며 상단의 링크로 바로 이동가능합니다. 코드를 입력 시 바로 출력해서 보여주고 따로 설치할 것은 없습니다. 간단하게 코드 확인용으로 좋은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HTML화면과 output(출력)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 중앙에 HTML 외의 CSS, Javascript, Console 버튼이 있습니다. 자신이 확인해보고 싶은 메뉴를 클릭합니다. CSS와 Javascri.. 2020. 5. 2.
한글 분수 입력하는 방법 알아보기 한글에서 수학적인 기호를 표기해야 될 때 난감한적이 있으신가요? 아래 한글에서도 수학 기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분수를 표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상단과 같이 찾아서 클릭합니다. 입력탭 > 수식 > 분수/지수 > 템플릿 분수 클릭 예제 분수 중에서 아무거나 클릭하면 해당 분수가 한글에 삽입되어 표시됩니다. 분수를 수정하기위해 본문에 삽입된 분수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합니다. 분수를 마우스로 더블클릭하게되면 수식 편집기가 열리게 됩니다. 분수를 클릭하여 자신이 원하는 분수의 형태로 수정합니다. 상단과 같이 분수의 값과 형태를 수정하고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식 편집기에서 나오게 되면 상단과 같이 본문에 변경된 분수가 입력되어있습니다. 분수 템플릿을 수정하셔도되고, 키보.. 2020. 5. 2.
2020년 기사/산업기사 연기된 시험일정 모두 확인하기 코로나로 인하여 국가기술자격시험도 연기가 계속 되었습니다. 시험일정들이 계속 바뀌다보니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시험이 계속 밀려서 취소가 되거나 통합이 되는 등 계속 변경되고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 기사/산업기사 시험의 변경된 시험일정들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큐넷의 변경된 시험일정입니다. 2020년 1회 시험은 2회에 통합되어 시험이 치뤄집니다. 1회에 원서접수를 했던 사람들은 먼저 원수접수를 할 수 있고, 1회 접수비는 100% 환불된다고 합니다. 일정이 또 변경될 수 있지만, 일단 최신으로는 이렇게 진행될 것같습니다. 두번째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정보보안시험일정입니다. 1회 시험일정이 3월에서 코로나로 인하여 마찬가지로 5월로 연기되었습니다. 이에따라 실기시험도 연기되었습니다. 바이러스 .. 2020. 5.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