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73

[JavaScript] 문자열 대문자 소문자 변환 하기 toUpperCase(), toLowerCase() 변수를 대문자나 소문자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열 변환에 사용되는 함수 사용방법은 소문자 -> 대문자 "문자열".toUpperCase() 대문자 -> 소문자 "문자열".toLowerCase() 기억하면 됩니다. 아래에 예시를 통해 간단히 확인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수 s에 입력된 소문자 "abcd"를 대문자로 변환하는 예시입니다. toUpperCase()를 이용하여 문자열이 모두 대문자로 출력되는 것을 상단의 출력 결과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변수 l에 입력된 대문자 "ABCD"를 소문자로 변환하는 예시입니다. toLowerCase()를 이용하여 모두 소문자로 변환되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0. 7. 27.
[JavaScript] 특정 문자 또는 문자열 포함 여부 및 위치 찾기 indexOf() 스크립트의 변수에서 특정 문자나 문자열이 포함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방법인 indexOf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ndexOf는 해당 문자에 대한 위치의 값을 반환하고 일치하지 않을 때에 -1의 값을 반환합니다.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수 하나를 선언하여 "ABCD"라는 문자열을 입력했습니다. 이 변수에 특정 문자가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indexOf의 기본 사용 형태는 "문자열".indexOf("찾을 문자열"); 입니다. 위의 예시에서는 val 변수에 "B"라는 문자가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예시입니다. "B"라는 문자가 포함되어있고 "ABCD"의 1번째 위치(0번 부터 시작)를 반환하여 1을 출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 2020. 7. 27.
로또 인터넷 구매방법 및 당첨 확인 방법! 복권은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이며 너무 많이 빠지게 되면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는 양날의검과 같은 것인데요. 복권을 가끔씩 구매하여 일주일동안 소소한 설렘을 안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복권은 오프라인 매장인 편의점이나 복권방과 같은 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고 보통은 생각하실텐데요. 이러한 복권도 인터넷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와 복권위원회가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사이트로 "동행복권"을 검색 포털에 검색하시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www.dhlottery.co.kr/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직접 접속도 가능합니다.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로또 복권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행복권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2020. 7.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