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24

[Java] 프로그램 처리 시간 계산하는 방법 Java에서 코드를 실행할 때, 해당 코드들의 실행 시간을 측정할 때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 때 간단하게 처리 시간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도 짧고 간단해서 하단의 예제를통해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처리 시간을 구하는 예제 // 처리 시작 시간 long start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 프로그램 처리 구문 */ ... ... ... /* 프로그램 처리 구문 */ // 처리 종료 시간 long end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 처리 시간 표시 System.out.println("처리시간 : " + (endTime - startTime) / 1000.0 + "초"); 출력 결과 출력 결과 : 처리시간 :.. 2020. 12. 31.
스캐너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스캔하는법! Clear Scanner 일반적으로는 스캔을 할 일이 자주있지는 않지만 간혹 서류 제출과 같은 경우에 스캔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존재하곤 하는데요. 이런 경우를 위해서 스캐너를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되는데, 스마트폰만 있다면 무료 스캐너 어플을 이용하여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플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스캔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확인되었으며, 아이폰 환경에서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스토어에서 'Clear Scanner'로 검색합니다. 제일 상단에 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 우측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어플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크게 기능은 하단에 존재하는 이미지 모양의 아이콘과 카메라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2020. 12. 29.
PC 크롬에서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유튜브 광고 차단, 제거 방법)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하면 광고도 노출됩니다. 이러한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이 존재하지만 간단하게 PC의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광고차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화면으로 이동되면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다시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출력되는 메뉴에서 하단의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하면 여러가지 추가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유튜브 광고로 인해 왔기 때문에 좌측 상단.. 2020. 12. 28.
2021 빅데이터분석기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등 시험정보 알아보기 2020년 하반기에 처음 시행되는 국가기술자격인 빅데이터분석기사가 시행되었습니다. 2020년의 시험 접수는 없고 2021년의 시험을 접수하셔서 노려봐야겠는데요 빅데이터분석기사의 시험접수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며 접수 사이트는 http://www.dataq.or.kr 상단의 사이트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데이터자격검정으로 검색 후 접속하셔도 가능합니다. 그럼 빅데이터분석기사의 시험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사를 주관하는 데이터자격검정 사이트입니다. 시험 접수기간에 로그인하여 접수하시면됩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사의 2021년 시험일정입니다. 1회는 2020년 하반기에 시행되었고 상반기/하반기를 나눠서 연간 2회 시행된다고 합니다. 빅데이터분석기사의 응시자격.. 2020. 12.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