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207

[JavaScript] 배열에서 조건에 맞는 값만 추출하기! filter 함수 사용법 배열에서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값만 추출하고 싶을 때 filter 함수를 이용하면 조건에 충족하는 값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를 몇가지를 들어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ilter 함수 var arrays = [1, 3, 5, 7, 9, 11, 13, 15, 17, 19]; arrays = arrays.filter(function(val, idx) { console.log(val); // 결과 : 1, 3, 5, 7, 9, 11, 13, 15 17, 19 배열안의 값 console.log(idx); // 결과 : 0, 1, 2, 3, 4, 5, 6, 7, 8, 9 배열의 순번 return val; // 리턴 }); .. 2022. 9. 27.
[Font Awesome] 5 & 6 cdn 및 사용법 FontAwesome은 CSS를 이용한 아이콘 툴킷으로 제공하는 css파일을 이용하면 제공하는 아이콘들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이 있어서 프로 버전에서 제공하는 아이콘이 훨씬 다양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개인 사이트에서는 충분하기 때문에 무료 버전 기준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FontAwesome 도 다양한 버전이 있지만 최근 버전인 5와 6버전을 기준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Font Awesome 5 CDN Font Awesome 6 CDN FontAwesome에서 제공하는 아이콘들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fontawesome.com/ 아니면 직접 검색포털에서 fontawesome으로 검색하여 접속하셔도 됩니다. FontAwesome의 사이트는 .. 2022. 9. 26.
[JavaScript] 문자열 구분자로 자르기 split 특정 문자열을 기준으로 값을 구분 할 때가 있습니다. 구분자가 있다면 javascript에서는 특정 구분자를 이용하여 문자를 잘라 배열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javacript의 split 함수를 이용하면 되는데, 간단하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자로 문자열 자르기 var animals = '강아지;사자;고양이;말;기린'; // 동물 목록 console.log(animals) // 결과 '강아지;사자;고양이;말;기린' var animal = animals.split(';'); // 동물들 구분자인 ;(세미콜론)으로 split console.log(animal) // 결과 ['강아지', '사자', '고양이', '말', '기린'] console.log(animal.length.. 2022. 9. 23.
[JavaScript] 변수 타입 확인 방법 typeof JavaScript의 변수들의 타입을 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타입을 체크하여 특정 타입만 활용할 때 필요할 수 있습니다. JavaScript의 기본 함수로 간단하게 체크가 가능합니다. 사용 예제를 통해 간단하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수의 타입 확인하기 var typeA = [1, 2, 3]; var typeB = 123; var typeC = '123'; // typeof 함수로 변수의 타입 체크 console.log(typeA); // 결과 'object' console.log(typeB); // 결과 'number' console.log(typeC); // 결과 'string' // type 활용 예제 if (typeof(typeA) == 'object') { consol.. 2022. 9. 23.
[JavaScript] 세자리 콤마 정규식으로 처리하기 숫자로 된 부분을 화폐로 표시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3자리 마다 콤마를 표기해줘야 할 때가 있습니다. JavaScript의 정규식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바로 확인 해보겠습니다. 정규식으로 세자리 숫자마다 콤마 var number = 10000000; // number 변수에 숫자 입력 console.log(number); // 결과 10000000 number = number.toString().replace(/\B(?=(\d{3})+(?!\d))/g, ','); // 정규식으로 변환 console.log(number); // 결과 10,000,000 위의 예제와 같이 일반적인 숫자를 정규식으로 변환하면 3자리 숫자마다 ,(콤마)를 입력하여 화폐 단위처럼 변한 것을 확인할.. 2022. 9. 23.
[JavaScript] 시간 지연 함수과 시간 반복 함수 setTimeout, setInterval Javascript에서는 특정 시간이 지난 후 이벤트가 호출되도록하는 함수와 특정 시간마다 반복이 되게하는 함수가 있습니다. 이벤트를 반복하거나 일정시간을 지연하고 실행해야 되는경우가 간혹 생기는데 이런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함수는 setTimeout과 setInterval입니다. 해당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지연 함수 setTimeout setTimeout(function() { // setTimeout 함수 console.log(1); // 실행 할 이벤트 }, 5000); // 5000ms -> 5초 // 5초 뒤 // 결과 1 setTimeout 함수는 일정 시간을 지연한 뒤 함수 안에 있는 이벤트를 실행하는 함수입니다. 위의 예제와 같이 사용.. 2022. 9. 23.
[JavaScript] 삼항연산자란? 삼항연산자 조건문 사용방법 Javascript에서는 조건문 중에 삼항연산자라는 조건문이 존재합니다. 여러 조건문(If, Swich Case 등..) 이 있지만 삼항연산자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항연산자의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조건 ? 참 : 거짓 굉장히 간단하며 소스 예제를 통해서 보겠습니다. var count = 1; // count에 1이라는 숫자 입력 console.log(count); // 출력 : 1 count = count == 1 ? '맞음' : '틀림'; // 삼항연산자로 비교, 조건 ? 참 : 거짓 console.log(count); // 출력 : 맞음 상단과 같이 조건에 맞으면 첫번째 값이 호출되며, 조건에 맞지 않으면 두번째 값이 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항연산자는 if els.. 2022. 9. 20.
윈도우 블루투스 아이콘 사라짐 현상, 간단하게 활성화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블루투스를 연결할 일이 있을 때 블루투스 아이콘이 아이콘 트레이에 보이지 않아서 당황할 때가 있는데요. 블루투스가 꺼짐 상태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블루투스를 켜서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의 우측 하단에 아이콘 트레이에 바로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이거나 아이콘이 많다면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여야 되는데 위와 같이 안보일 때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 하단 검색란에 bluetooth로 검색하면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로 이동하였다면 바로 제일 상단에 Bluetooth가 끔 상태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여 켬 상태가 되도록 변경해.. 2022. 9. 5.
무료 그래픽 디자인 툴 추천! 화면캡쳐 및 녹화 이미지 편집 등 다양한 기능, 픽픽(PickPick)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하거나 화면 녹화, 캡쳐 색상 편집 등이 필요할 때 가볍게 사용할 수 있지만 기능들이 다양하고 개인 및 기업에게도 무료인 툴이 있는데요. 바로 픽픽(pickpick)입니다. 프로그램이 가볍고 무료지만 기능들이 많아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색상수정 및 추출, 화면 편집 기능 또한 각도기나, 눈금자 기능들도 제공하기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픽을 다운받는 방법과 간단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picpick.app/ko/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픽픽에 접속하시거나 검색포털에서 "픽픽"으로 검색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픽픽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다운로드 탭을.. 2022. 9. 2.
삼성 노트북 자동 부팅 설정 해제하기 삼성노트북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자동부팅이 설정되어 있어서 노트북 덮개만 열어도 노트북이 켜집니다. 이 기능이 편리할 수 있지만 오히려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동 부팅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설정이 가능합니다.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삼성 앱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의 검색영역에서 Samsung Settings로 검색합니다. 그럼 나타나는 Samsung Settings 앱을 클릭하여앱을 실행합니다. Samsung Settings 앱이 실행되면 시스템 메뉴에 자동 부팅에 대한 설정이 존재합니다. 자동부팅이 되는 상태라면 자동 부팅의 스위치가 켬 상태일텐데 이 스위치 버튼을 클릭하여 끔 상태로 변경해주면 자동부팅 옵션이 해제.. 2022. 9. 2.
올해 스케일링 보험적용 여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스케일링은 치아에 있는 치석을 제거해주는 치과 시술입니다. 매년 1회 보험이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매년 1월1일에 1회의 스케일링 보험이 생기는데, 시간이 흐르다보면 내가 올해 스케일링을 했는지 작년에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보험적용 여부를 확인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스케일링 보험의 잔여 여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간단하게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https://www.nhis.or.kr/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거나 포털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셔서 접속하셔도 괜찮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보험여부를 확인하기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이 필요함으로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공인.. 2022. 8. 17.
[React-Native] 안드로이드 기본 텍스트 색상 지정하기 Android default font color React-Native 프로젝트에서 안드로이드로 앱 기동 시 텍스트들의 색상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아서 Text의 기본 색상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ndroid/app/src/main/res/values/styles.xml 상단 경로에 있는 styles.xml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기본 색상 컬러 값을 지정합니다. ※ 관련 포스팅 2022.08.09 - [Programing/React-Native] - [React-Native] react-native-camera-kit Build failed with 2 errors 2022.08.09 - [Programing/React-Native] - [React-Native] Unable to load script. Make .. 2022. 8. 9.
[React-Native] Unable to load script. Make sure you're either running Metro 오류 React-Native npx react-native run-android로 앱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Unable to load script. Make sure you're either running Metro (run 'npx react-natvie start') or that your bundle 'index.android.bundle' is packaged correctly for release. Metro가 정상적으로 켜지지 않았을 경우가 있음으로 1. 터미널에서 해당 프로젝트로 이동 2. npx react-native start 3. 에뮬레이터 화면에서 RR 입력 새로고침되면서 빌드됩니다. ※ 관련 포스팅 2022.08.09 - [Programing/React-Na.. 2022. 8. 9.
[React-Native] react-native-camera-kit Build failed with 2 errors React-Native에서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react-native-camera-kit를 설치 후 아래와 같은 오류 발생 Build failed with 2 errors react-native-camera-kit/android/build.gradle' line: 2 Plugin with id 'kotlin-android' not found. 환경 : project react-native version 0.69.1 - 해결 방법 - 1. /android/build.gradle에 kotlin_version 설정 buildscript { ext { ... kotlin_version = '1.5.10' } 2. buildscript.repositories와 allprojects.repositorie.. 2022. 8. 9.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확인 하는 방법! Naver Signal 현재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이슈를 예전에는 순위별로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였지만, 네이버와 다음은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폐지하였습니다. 네이버의 홈화면에서는 더이상 실시간 검색어를 제공하지 않지만 네이버앱을 이용하여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다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시그널"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C 환경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실시간 검색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네이버에 접속한 뒤 "네이버 시그널"을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지 않으시고 직접 접속하시려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셔도 됩니다. https://www.signal.bz/ 검색을 하면 상단과 같은 사이.. 2022. 2. 13.
유니코드 <> 한글 변환기 (웹에서 바로 확인하자!) 유니코드 한글 간의 변환 페이지입니다. 변환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이 완료되면 변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환된 내용을 복사하셔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정상적으로 복사가 안되면 하단에 복사란에서 복사하시면 정상적으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 관련 포스팅 2021.08.02 - [Programing/JavaScript] - [JavaScript] 숫자, 문자 배열 간단하게 정렬하는 방법 Sort 2020.07.27 - [Programing/JavaScript] - [JavaScript] 문자열 대문자 소문자 변환 하기 toUpperCase(), toLowerCase() 2020.07.27 - [Programing/JavaScript] - [JavaScript] 특정 .. 2022. 2. 5.
크롬 F12 막힘으로 개발자 도구 안될 때 개발자 도구 여는 방법 크롬이나 익스플로러와 같은 브라우저에서 개발자도구를 이용하여 웹을 조작할 일이 있습니다. 웹 개발자분들이나 일반인들도 많이 알고있는 상황이라 일반적으로 F12를 눌러서 개발자도구를 실행하는데요. 크롬 기준으로 F12를 눌러도 개발자 도구가 열리지 않게 막혀있는 사이트들에서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발자 도구를 실행하는 단축키인 F12를 눌러서 실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혹 웹사이트에서 F12 단축키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서 개발자 도구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막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자 도구는 F12 단축키 말고도 하나의 단축키가 또 존재합니다. Ctrl + Shift + I 입니다. 개발자 도구가 실행되지 않는 페이지에서 해당 단축.. 2021. 12. 28.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실행 취소 방법 (IE Edge 자동실행 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다가 어느순간부터 익스플로러를 클릭하여 열어도 엣지로 자동연결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엣지로 자동연결이 되도록 설정이 된 경우인데, 간혹 엣지 자동연결에 대한 확인창을 확인하지 않으시고 누르셔서 자동으로 연결되는 경우인데요. 익스플로러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변경해야합니다. 간단하게 변경하여 다시 익스플로러로 연결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익스플로러의 엣지로 자동실행되는 설정은 Edge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dge를 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엣지를 실행하였다면 우측 상단의 점선 아이콘을 클릭하여 펼쳐지는 메뉴에서 제일 하단 부분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 트리에서 기본 브라우저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 브라우저 메뉴.. 2021. 12. 21.
[JavaScript] 숫자, 문자 배열 간단하게 정렬하는 방법 Sort 자바스크립트의 배열에서 숫자나 문자를 가지고 있는 변수들이 있는데 순서가 뒤죽박죽일때, 정렬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sort 함수를 이용하여 정렬을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이 함수를 이용하여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의 예제와 같이 순서가 없이 숫자로 이루어진 배열(Array)이 존재합니다. 콘솔을 이용하여 출력해보면 입력 되어있는 순서대로 출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 배열 정렬 방법 숫자로 되어있는 배열을 정렬하는 방법은 상단의 화면과 같습니다. 사용 방법은 [변수].sort(function(a, b) { return a - b; } ); 위와 같이 실행하면 정렬된 숫자들이 변수 array에 입력되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 배열 역순 정.. 2021. 8. 2.
JPG, PNG, GIF 등 이미지 배경 포토샵없이 간단하게 제거하기! Removebg 이미지 파일의 배경의 색상이 존재할 때, 투명한 배경색인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포토샵을 잘 다룬다면 이미지의 배경을 지울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포토샵이 없을 수도 있고,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설치 없이 배경색을 투명하게 변경해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remove.bg/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거나 검색 포탈에서 removebg로 검색하여 접속하셔도 됩니다. 링크를 통해 removebg 사이트를 접속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사이트가 간결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두 가지로 존재하는데, 첫 번째로 하단의 URL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은 이.. 2021. 7. 26.
[SQLDeveloper] MySQL or MariaDB 연결 하기 Connector SQL Developer는 Oracle의 Database 접속 툴이고 Oracle Database에 대한 연결을 지원합니다. MySQL은 WorkBench라는 전용 접속툴이 존재합니다. 만약 오라클을 주로 다뤄 SQL Developer만 설치되어있는데 MySQL을 가끔 접속할 일이 있다면 WorkBench를 설치하기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SQL Developer에서도 조금의 설정을 통해 MySQL 또는 MariaDB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Connector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설정하는 법을 하단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MySQL or MariaDB를 설정하기 위해 전용 Connector파일이 필요합니다. 이 파일은 MySQL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dev.mysql.co.. 2021. 2. 2.
쿠팡 플레이 OTT 가격, 동시접속, 컨텐츠 알아보기 OTT(Over The Top) 서비스는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점차 시장이 확대되어가고 있으며, 많은 기업에서 OTT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넷플릭스(NETFLIX) , 왓챠(Watcha), 국내에서는 티빙(Tving) 등 많은 서비스가 있는 상황에서 쿠팡에서 "쿠팡 플레이"라는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쿠팡 플레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플레이는 현재 모바일에서만 가능하며, PC 버전은 추후에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토어에서 "쿠팡 플레이"로 검색 후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쿠팡 플레이를 실행하면 바로 하단에 "와우 멤버십으로 로그인하고 시작" 버튼이 존재합니다. 쿠팡 플레이의 이용 조건은 쿠팡의 와우 멤버십 회원이어야 시청이 가능합니다. 즉, 멤버십 회원 금액인 .. 2021. 1. 19.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와 가운데 점 특수문자 입력 방법 이번 포스팅은 한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할 때 사용되는 특수문자 입력 창의 단축키와 한글의 특수문자 중에서 빈번히 사용되면서 찾기 어려워하는 가운데 점 특수문자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한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 창을 호출하는 방법입니다. UI상에서 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입력 → 문자표를 선택하면 됩니다. 특수문자의 단축키는 Ctrl + F10을 키보드에서 입력하면 동일하게 호출됩니다. 상단과 같이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호출되면 상단의 번호 순서대로 선택하여 원하는 특수문자를 간단하게 한글 문서화면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간혹 문서에 보면 상단과 같이 가운데 점이 존재하는 특수문자를 종종 보실텐데요. 이 특수문자 또한 문자표에서 입력합니다. Ctrl + F10을 입력하여 문자표 창을 호.. 2021. 1. 5.
[Java] 프로그램 처리 시간 계산하는 방법 Java에서 코드를 실행할 때, 해당 코드들의 실행 시간을 측정할 때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 때 간단하게 처리 시간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도 짧고 간단해서 하단의 예제를통해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처리 시간을 구하는 예제 // 처리 시작 시간 long start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 프로그램 처리 구문 */ ... ... ... /* 프로그램 처리 구문 */ // 처리 종료 시간 long end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 처리 시간 표시 System.out.println("처리시간 : " + (endTime - startTime) / 1000.0 + "초"); 출력 결과 출력 결과 : 처리시간 :.. 2020. 12. 31.
스캐너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스캔하는법! Clear Scanner 일반적으로는 스캔을 할 일이 자주있지는 않지만 간혹 서류 제출과 같은 경우에 스캔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존재하곤 하는데요. 이런 경우를 위해서 스캐너를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되는데, 스마트폰만 있다면 무료 스캐너 어플을 이용하여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플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스캔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확인되었으며, 아이폰 환경에서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스토어에서 'Clear Scanner'로 검색합니다. 제일 상단에 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 우측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어플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크게 기능은 하단에 존재하는 이미지 모양의 아이콘과 카메라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2020. 12. 29.
PC 크롬에서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유튜브 광고 차단, 제거 방법)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하면 광고도 노출됩니다. 이러한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이 존재하지만 간단하게 PC의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광고차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화면으로 이동되면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다시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출력되는 메뉴에서 하단의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하면 여러가지 추가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유튜브 광고로 인해 왔기 때문에 좌측 상단.. 2020. 12. 28.
2021 빅데이터분석기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등 시험정보 알아보기 2020년 하반기에 처음 시행되는 국가기술자격인 빅데이터분석기사가 시행되었습니다. 2020년의 시험 접수는 없고 2021년의 시험을 접수하셔서 노려봐야겠는데요 빅데이터분석기사의 시험접수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며 접수 사이트는 http://www.dataq.or.kr 상단의 사이트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데이터자격검정으로 검색 후 접속하셔도 가능합니다. 그럼 빅데이터분석기사의 시험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사를 주관하는 데이터자격검정 사이트입니다. 시험 접수기간에 로그인하여 접수하시면됩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사의 2021년 시험일정입니다. 1회는 2020년 하반기에 시행되었고 상반기/하반기를 나눠서 연간 2회 시행된다고 합니다. 빅데이터분석기사의 응시자격.. 2020. 12. 8.
옛날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각 방송사를 통해서 무료로 보는 방법! 옛날 드라마나 옛날 예능 프로그램을 다시보고 싶어서 힘들게 검색하면서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방송사에서 종영 프로그램에 대해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 지상파 방송국인 sbs / kbs / mbc를 통해서 옛날 프로그램을 보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SBS 무료 다시보기 방법 SBS 다시보기는 SBS 사이트로 접속합니다.하단은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https://www.sbs.co.kr/ 우측 상단에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예능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하면 상단과 같이 무료 다시보기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과 같이 다시보는 게 가능합니다. SBS방송의 특징은 회원가입 필요없이 다시보기 가능 일반화질만 무료 무료로 시청 시 광고가 중간에 나.. 2020. 10. 26.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기본, 심화 무료 강의 보는 방법!! (이투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강좌를 찾으시는 분들이많이 계실텐데요. 이투스에서 무료로 최태성선생님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교재는 구입하셔야되지만 구입하시지 않으셔도 강의는 들을 수 있습니다. 이투스에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강의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투스에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강의보는 방법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의 강의를 보기 위해 이투스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이투스"로 검색하셔도되고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https://go3.etoos.com/home/default.asp 좌측 상단에 있는 "선생님"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단에 한능검에 .. 2020. 10. 26.
무료 신용등급 조회와 신용점수 올리기 카카오뱅크로 간단하게! 신용대출을 받기위해 제일 중요한 부분인 신용 신용은 보통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고 연체없이 사용하면 조금씩 점수가 올라가고 그에 맞게 등급이 올라갑니다. 신용등급은 예전에 올크레딧이나 마이크레딧 같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생겼습니다. 토스나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여 조회하거나 점수를 올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여 신용등급 조회 및 점수를 올리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한 신용등급 조회 및 점수 올리기 모바일에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합니다. 어플은 실행하면 초기화면이 상단과 같으실텐데 하단 제일 우측에 있는 점선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화면을 이동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중간 부.. 2020. 10.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