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ffice

엑셀 암호 설정 방법과 암호 해제 방법

by 초코볼 2018. 12. 28.
반응형

MS-Office의 엑셀은 유용하여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대체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엑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성된 내용이 회사에 관련된 내용이나 공적인 내역이 들어간 내용 등의 파일일 때

일반적인 저장을 하게 될 경우 보안적인 부분이 취약하기 때문에 누군가 파일을 불법적으로 취득하여, 파일을 열어보게 된다면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런 문제때문에 엑셀은 암호를 지정하여 파일을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호를 지정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파일에 암호가 지정된 파일과 암호가 없는 파일은 보안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큰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중요한 엑셀 파일을 저장할 때는 암호를 지정하여

저장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저장 시 암호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과 암호가 걸려있는 파일을

반대로 암호 해제하여 일반 파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암호설정관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엑셀 파일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



엑셀 파일 암호 설정 방법



엑셀 파일 메뉴 클릭 화면


▶ 엑셀에 내용을 작성한 후 파일 저장 전 암호 설정을 위해 상단의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 암호화 지정 순서 화면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 메뉴를 순서대로 이동하여 클릭합니다.



엑셀 암호 입력 화면


▶ 문서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호출되며 파일을 열 때 필요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암호 확인 입력 화면


▶ 방금 전 입력한 암호를 한번 더 똑같이 입력 후 다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파일 저장 화면


▶ 엑셀을 원하는 파일이름과 위치를 지정 후 저장 버튼을 클릭 하여 빠져 나옵니다.



엑셀 암호화 상태 화면


▶ 저장된 엑셀 파일을 열었을 때 암호를 묻는 창이 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엑셀의 암호 설정은 이렇게 간단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 암호 해제 설정 방법



엑셀 암호 해제 순서 화면


▶ 엑셀 파일에 걸려있는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 암호를 지정할 때 처럼 엑셀 상단의 파일 메뉴로 이동 후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엑셀 암호 초기화 화면


▶ 암호 지정을 입력하는 창이 호출된다면 암호 값을 모두 지워 공백으로 만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암호 해제 후 저장 화면


▶ 암호 값을 공백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저장 버튼을 눌러 엑셀을 저장하면 해당 엑셀 파일의 암호화는 해제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