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ffice

한글 업데이트 최신 버전으로 적용하는 방법

by 초코볼 2019. 1. 4.
반응형

한글 프로그램은 문서를 작성할 때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언제나 최신버전으로 유지하여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한컴오피스에서 보안관련 패치와 기능 패치를 함께 업데이트 목록에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실테지만 한글 프로그램의 세부 버전이 낮다면 보안관련 문제와 추가로 변경되는 기능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자주 하지는 않더라도 최신 버전으로 틈틈히 유지하는 게 좋은 습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하여 안내하겠습니다.


한글 업데이트 썸네일


한글 프로그램 최신 패치 적용하기



한컴자동업데이트 찾기 이미지1


▶ 한컴오피스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시작 메뉴 > 한글과컴퓨터 >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 만약 시작 폴더에 없다면 하단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한컴자동업데이트 찾기 이미지2


▶ 시작 메뉴에 한컴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없고, 설치 디렉토리를 따로 지정하지않았다면 해당 경로로 이동합니다.

▶ C:\Program Files (x86)\Hnc\HncUtils\Update

▶ 해당 경로에 HncUpdate 프로그램이 있다면 실행 시켜주면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한글 버전이나 설정에 따라 디렉토리나 프로그램명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한컴 자동업데이트 실행 이미지1


▶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컴 자동업데이트 실행 이미지2


현재 저의 한글 프로그램은 최신 버전인 상태라 업데이트 진행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 업데이트가 필요한 PC라면 한글 프로그램에 체크 버튼이 생성되며 체크 후 업데이트 버튼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글과컴퓨터 웹 사이트에서 최신 패치 파일 다운 방법



한글과컴퓨터 사이트 이미지


한컴 자동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는 완벽히 최신화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한글 프로그램을 최신 패치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다운받기 위해 하단의 한글과컴퓨터 링크를 클릭합니다.

▶ https://www.hancom.com/

▶ 한글과컴퓨터 메인 화면의 좌측 하단에 다운로드센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한글과컴퓨터 사이트 패치다운로드 이미지


제품구분이 한글인 탭에서 자신의 한글 버전에 맞는 패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최신 패치가 적용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