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ffice

엑셀 : 평균값 구하기 함수 AVERAGE

by 초코볼 2019. 1. 8.
반응형

엑셀에는 여러가지 함수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평균의 값을 계산하여 자동으로 출력까지 해주는 함수가 있는데, Average 함수 입니다.

엑셀에서 평균값을 구해야되는 일은 흔히 있는 일이기때문에 해당 함수는 기본적으로 엑셀을 사용한다면 숙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여 어렵지 않아 이번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쉽게 바로 사용을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Average 함수에 대한 사용 방법과 출력 화면을 통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평균값 구하기 포스팅 썸네일


엑셀 함수 : 평균값 구하기 / AVERAGE



엑셀 평균 구하기 예제 화면1


상단의 화면은 학생들의 중간고사 성적에 대한 값이 들어 있는 엑셀 화면입니다.

▶ 현재 평균 값에 대한 셀만 비워져있는 상태입니다.



엑셀 평균 구하기 예제 화면2


평균 값을 구하기 위해 셀에 =AVERAGE( 까지 입력하였습니다.

▶ 하단에 AVERAGE 함수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나오며 AVERAGE(숫자1, 숫자2, ... ) 형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 평균을 구하기 위해 김철수 학생의 점수 값이 있는 셀을 모두 드래그 하였습니다.

=AVERAGE( 까지 입력한 상태에서 드래그를 하게 되니 점수 셀의 영역인 D7:H7까지 영역이 지정되었습니다.




=AVERAGE(D7:H7 상태에서 ) 기호 입력하여 함수의 조건식을 닫아주고 엔터키를 입력합니다.





김철수 학생의 평균이 계산되어 출력이 되는 화면입니다.

▶ 평균 값이 들어있는 셀을 클릭하여 보니 상단에 함수영역에 =AVERAGE(D7:H7)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 다른 학생들의 평균도 구하기 위해 함수가 입력된 셀의 우측 하단을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로 하단으로 드래그 합니다.




▶ 드래그를 하여 셀 영역의 참조가 현재 셀의 좌측 기준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모든 학생들의 평균값이 출력되게 됩니다.




▶ 보통 이렇게는 사용하지 않지만 숫자 형식이기 때문에 =AVERAGE(점수1, 점수2, ..) 로 입력하여도 출력이 됩니다.

하지만 참조가 셀이 아닌 고정 숫자 값이기 때문에 각 함수가 들어갈 셀 마다 숫자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고정된 숫자로 입력해도 정상적으로 평균 값은 출력되는 화면입니다.

▶ 본인의 엑셀 상황에 맞게 평균을 구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AVERAGE 함수에 참조하는 셀에 문자가 있다면 오류가 아닌 해당 문자를 제외한 숫자의 평균을 출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