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노트북 / 컴퓨터 모니터 2개 연결 화면 설정 방법

by 초코볼 2019. 1. 8.
반응형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모니터를 다중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보통의 노트북이라면 기본 화면이 너무 작아서 답답하기 때문에 보통 하나 이상의 화면이 넓은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고, 데스크탑을 이용하시더라도 하나의 화면으로

일을 하기에는 화면이 부족하여 2개 이상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모니터를 연결하는 것은 VGA나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기때문에 모니터의

연결은 했다는 가정하에 모니터 화면을 분리해서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중 모니터 포스팅 썸네일


노트북 / 컴퓨터 모니터 2개 사용 하는 방법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 호출 이미지


▶ 설정을 하기 위하여 바탕화면 빈 곳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디스플레이 모니터 클릭 이미지


▶ 메뉴로 이동되면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 모니터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있다면 화면 우측과 같이 2개 이상의 모니터가 보이실겁니다.

주 모니터로 설정할 모니터 번호를 화면에서 클릭합니다. (포스팅에서는 1번을 주 모니터로 설정해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복제 상태 이미지


▶ 모니터 번호를 선택한 상태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다중 디스플레이 메뉴가 있습니다.

▶ 모니터를 처음 연결하였다면 디스플레이 복제 상태이실 것이며, 모니터에 모두 똑같은 화면이 출력되실 겁니다.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변경 이미지


▶ 디스플레이 복제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되는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변경하여 줍니다.

디스플레이 복제 : 모든 모니터가 하나의 모니터 처럼 같은 화면이 출력됨

디스플레이 확장 : 모니터가 서로 별개의 화면이 되어 따로 사용할  수 있음



변경설정유지 이미지


▶ 변경을 하면 알림이 나오는데 변경한 설정 유지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화면이 분리되어 보이실 겁니다.



주 모니터 설정 이미지


▶ 설정 완료 후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를 체크하여 줍니다.

주 모니터가 된 모니터는 바탕화면의 아이콘 등이 보여지며 기본 화면으로 설정이 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