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 방법 및 캡쳐 프로그램 사용 하기

by 초코볼 2019. 1. 8.
반응형

컴퓨터를 이용하여 화면이나 특정 부분을 캡쳐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 사용하거나 PPT에 이용되거나

등등 캡쳐를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화면 캡쳐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캡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캡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음으로 따로 프로그램은 필요 없을 수 있지만

별도의 캡쳐 프로그램의 기능이 좋기 때문에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캡쳐 단축키와 기능 및 용량이 적고 무료인 캡쳐 프로그램 중 하나인

픽픽 에디터 (PicPickTools)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화면 캡쳐 포스팅 썸네일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및 캡쳐 프로그램 사용 방법



1. 윈도우 기본 캡쳐 방식 이용하기



윈도우 기본 캡쳐 이미지1


▶ 윈도우의 캡쳐 단축키는 키보의 우측 상단쪽에 있는 Print Screen System Rq 버튼입니다.

▶ 캡쳐하고 싶은 화면에서 해당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클립보드에 저장되게 됩니다.



윈도우 기본 캡쳐 이미지2


▶ 윈도우의 기본 이미지 편집 툴인 그림판을 열어서 Ctrl + V (붙여넣기) 명령을 실행 시 캡쳐화면이 출력됩니다.

기본 캡쳐를 이용하면 화면 전체가 캡쳐되어 필요한 부분만 사용하시려면 따로 편집을 하셔야합니다.



2. 윈도우 10 기본 프로그램 캡처 도구 이용하기



캡처도구 검색 이미지


▶ 윈도우 10에서 제공하는 캡쳐 프로그램인 캡처 도구입니다.

▶ 기능이 더 상향되었으며, 좌측 하단의 돋보기 아이콘 클릭 후 캡처 도구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캡처 도구 캡처 방법 이미지


▶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새로 만들기 버튼 클릭 시 화면의 캡쳐가 진행됩니다.



캡처 도구 모드 이미지


모드를 눌러서 확인하면 원하는 위치만 캡쳐하는 방식과 전체 캡쳐 방식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3. 무료 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 이용하기



픽픽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인 픽픽 에디터(PicPickTools) 프로그램입니다.

▶ https://picpick.app/ko/ 링크를 클릭하여 픽픽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상단의 다운로드 탭을 클릭합니다.



픽픽 다운로드 이미지


▶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며 다운로드 후 설치가 간단하기 때문에 설치하면 됩니다.

픽픽 에디터는 화면 캡쳐 기능이 뛰어나며, 색상 추출, 돋보기, 각도기 등 여러 부가 기능도 제공합니다.

▶ 기능이 좋고 가볍고 무료이기 때문에 익숙해지시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