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44

티스토리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 알아보기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다가 글로 설명하기보단 영상을 첨부하는 것이 설명이 빠를 수 있어서 유튜브의 영상을 첨부하는 분들이 많이있습니다. 글에 영상 주소를 링크로 연결하는 것이 아닌 영상 자체를 블로그에 첨부하여 바로 보는 것이 사용자들 입장에서 편하게 느껴집니다. 간단하게 유튜브의 영상을 첨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하고 싶은 영상을 유튜브에서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영상 우측하단에 공유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이 호출됩니다. 영상을 가져가기 위해 퍼가기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퍼가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다시 영상과 함께 우측에 태그들이 보여집니다. 시작시간이 처음부터가 아닌 특정 시간부터 영상을 보여주고 싶다면 상단의 .. 2020. 4. 26.
PC 카카오톡 잠금 설정 및 잠금 단축키 이용 방법 PC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사용하지 않을 때 잠금을 설정해야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잠금 예약 설정 및 잠금을 바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카카오톡을 로그인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속 카카오톡이 켜져있기때문에 자리를 비우거나 할 때 누군가 PC를 사용한다면 카카오톡의 내용들이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정해진 시간에 잠금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과 같이 좌측의 세줄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출력되는 메뉴에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가 호출되면 바로 우측 하단의 잠금모드 탭에서 PC 미사용 시 잠금모드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체크해준 뒤, 우측의 몇 분동안 PC를 사용안하면 잠기게 .. 2020. 4. 25.
우리동네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 적금금리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 예금과 적금은 돈을 저축할 때 제일 편하고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예적금의 금리가 많이 떨어져서 이자가 높지는 않지만, 아직도 은행저축은 1순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을 이용하실 때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어렵게 적금, 예금 금리 비교를 검색해서 찾지 않고도 새마을금고의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새마을금고 사이트에서 금리정보를 제공합니다. https://www.kfcc.co.kr/ 상단의 링크는 새마을금고 사이트입니다. 클릭시 바로 이동하며, 직접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새마을금고 검색 후 접속하셔도 됩니다. 새마을금고 사이트 접속 시 상단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의 금리를 확인하기 위해 우측 상단의 새마을금고 위치안내 버튼을.. 2020. 4. 4.
레포트 작성할 때 필요한 참고 논문 검색 사이트(RISS) 레포트나 과제를 작성할 때 논문이나 학술지 등 참고문헌들을 인용하여 작성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참고 논문들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제공하는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국내외 논문이나 학술지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것도 있고 유료도 있지만 국내의 학위논문과 같은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이 사이트의 논문을 참고하여 레포트 작성시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www.riss.kr/ 상단의 링크를 통해 학술연구정보서비스 페이지에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검색 포탈 사이트에 riss로 입력하셔서 접속하셔도 괜찮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과 같은 화면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고 싶은 .. 2020. 4.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