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닫은 탭 복구 하는 방법

by 초코볼 2019. 5. 15.
반응형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다가 혹시 모르고 탭을 닫았거나,

아니면 이미 닫아버린 탭을 다시 호출하고 싶은 적이 있으시지 않나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는 닫힌 탭을 복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많은 분들이 알지는 못하시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알아보시고 활용을 하시면 좋을 거라 생각하는 기능입니다.

 

 

브라우저 닫힌 탭 복구하는 간단 방법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화면입니다.

하나의 브라우저에 현재 두 개의 탭이 띄워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하나의 탭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므로 닫겠습니다.

 

 

 

하나의 탭을 닫아버렸기때문에 두 개의 탭 중 하나만 남은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시 닫은 탭을 복구하고 싶을 때 단축키를 이용하여 복구가 가능합니다.

단축 명령어Ctrl + Shift + T

상단의 단축키를 브라우저에서 키보드로 입력합니다.

 

 

 

단축키를 입력하자 닫아버린 탭이 정상적으로 복구가 된 화면입니다.

 

 

 

하나의 탭을 닫아서 복구를 하였는데 여러개의 탭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현재 세 개의 탭이 존재하는 화면인데 두 개를 닫아보겠습니다.

 

 

 

두 개의 탭을 닫고 하나의 탭만이 남아있는 화면입니다.

다시 한번 더 Ctrl + Shift + T 단축키를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를 입력하면 마지막에 닫은 탭부터 복구가 되며,

복구할 탭만큼 단축키를 입력하여 순서대로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크롬 화면입니다.

동일하게 두 개의 탭이 존재하며 하나의 탭을 닫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개의 탭 중에서 한개의 탭을 닫았기때문에 나머지 하나의 탭만이 있는 화면입니다.

크롬에서도 복구하기위해 익스플로러와 동일하게 단축키 Ctrl + Shift + T를 입력합니다.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크롬도 정상적으로 닫힌 탭이 복구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르고 닫아버린 탭이나 필요없어서 닫았지만 다시 호출하고 싶은 탭을 복구하고 싶다면

단축 명령어Ctrl + Shift + T

이것을 기억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