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쉽게 하는 방법

by 초코볼 2019. 1. 3.
반응형

크롬을 사용한다면 기본적으로 팝업이 차단되도록 설정되어 있기때문에 팝업을 사용하는 특정 사이트를 접속할 때마다 주소 표시줄 우측에 팝업이 차단되었다는 아이콘을 본 적이 있으실텐데요.

해당 팝업 차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제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지만 팝업을 사용하고 싶지 않아서

해제하고 싶어도 익스플로러처럼 인터넷 옵션 메뉴에 바로 나와있지 않아서 차단 해제를 하지

못하셔서 불편해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보았습니다.



팝업 차단 기능이 있는 것이 보안적으로는 좋은 부분이기때문에 해제를 권장하지는 않지만 해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설정을 해주시면 되고, 차단을 할 URL과 차단을 하지 않을

URL도 각각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내용을 읽고 원하시는 방향에 따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팝업 차단 썸네일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설정으로 간단하게 변경하기



크롬 설정 메뉴 이동 이미지


▶ 크롬을 실행하여 우측의 점선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출력되는 메뉴 하단의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저의 크롬 브라우저는 시크릿모드로 설정되어 있으며 설정을 원하시면 하단의 포스팅 참고 하시면 됩니다.

2018/12/04 - [IT/Tip] -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실행 및 설정 방법




▶ 설정 메뉴에서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이동하여 고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 고급 버튼을 클릭하여 하단에 출력되는 메뉴 중 콘텐츠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콘텐츠 설정 메뉴에 들어오셨다면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가 보이실텐데, 해당 메뉴로 이동하여 줍니다.




▶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에 허용/차단 설정 버튼이 존재하며, 해당 버튼 클릭 시 설정 값이 변경되어 적용됩니다.

팝업 설정을 허용하거나 차단했을 때 허용 URL이나 차단 URL을 메뉴 우측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정도 가능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