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구글 크롬 오프라인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방법

by 초코볼 2019. 1. 3.
반응형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보통은 문제 없이 설치됩니다.

보통의 PC라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기때문입니다.

크롬은 설치 파일의 용량이 1MB정도로 작은 편이며 설치 파일 실행 시 인터넷과 연결이 되어있어야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거나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없는 PC에도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야되는

경우가 간혹 생기는데요.



크롬 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아서 인터넷이 안되는 PC에 해당 파일을

옮긴다해도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크롬에서 오프라인으로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지만 다운로드 링크가 찾기가 어렵게

숨겨져 있어서 보통의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숨겨져 있는 크롬 브라우저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링크와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오프라인 포스팅 썸네일


인터넷 연결없이 설치가능한 크롬 브라우저 파일 받는 방법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346?co=GENIE.Platform%3DDesktop&hl=ko


▶ 크롬 브라우저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제공해주는 링크입니다.

▶ 다운로드 페이지가 아닌 크롬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 경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크롬 고객센터 이미지


▶ 링크를 접속하면 크롬 다운로드에 대한 설명란이 나오는 화면이 보이실 것입니다.

▶ 하단의 오프라인 상태에서 Chrome 설치 탭의 우측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크롬 오프라인 설치파일 링크 이미지


▶ 화살표 아이콘 클릭 시 하단에 방법에 대한 텍스트가 드롭다운되어 출력됩니다.

▶ 이 곳에서 Chrome 대체 설치 프로그램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크롬 오프라인 다운로드 이미지


▶ 대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로 이동된 모습입니다.

CHROME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오프라인 파일 동의 이미지


▶ 다운로드 페이지가 호출되며 현재 설치파일을 다운받는 PC의 비트에 맞게 다운로드 링크가 제공됩니다.

해당 설치파일을 옮겨서 설치 할 PC도 같은 비트라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만약 다운받는 PC와 설치 될 PC의 비트가 다르다면 포스팅 하단쪽에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크롬 오프라인 파일 다운로드 받는 이미지


저의 PC는 64비트이기때문에 ChromeStandaloneSetup64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화면입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시면 되며, 해당 설치파일은 인터넷 연결 없이도 설치가 되는 파일입니다.

▶ 다운로드를 모두 받았으면 완료되신 것이고, 다른 비트나 다른 OS용을 설치하시려면 아래까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크롬 다른 OS 설치 링크 이미지


▶ 만약 예로, 다운 받는 PC는 64비트이지만 설치 할 PC가 32비트라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thank-you.html?installdataindex=empty&standalone=1&statcb=1

▶ 링크로 이동하여 좌측 하단에 있는 기타 플랫폼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 다른 OS 설치받는 링크 이미지


▶ 크롬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호출되며, 기타 OS에 대한 파일과 다른 비트의 파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