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여러개 띄우는 방법

by 초코볼 2019. 1. 2.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신다면 브라우저를 실행하였을 때, 자신이 주로 쓰는 검색 포털사이트

( 네이버, 다음, 구글 ) 등을 시작페이지로 많이 설정하셔서 사용하실텐데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페이지를 시작페이지로 지정을 해야 사용하시기 편리하실겁니다.

보통 하나의 시작페이지를 지정해서 사용하시지만 여러 검색 포털 사이트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였을 때 동시에 여러개의 시작페이지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실행 시 설정한 모든 페이지가 탭으로 나뉘어 띄워지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하여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다중 썸네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여러개 띄우기


인터넷 브라우저 기본 화면


▶ 작성자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 현재 다음 포털 사이트로 시작페이지가 지정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인터넷 옵션 메뉴 화면


▶ 시작 페이지를 다중으로 호출하는 설정을 위해 우측의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 화면


▶ 인터넷의 옵션의 일반 탭에서 홈페이지 영역에 다음 포털 사이트가 시작 페이지로 지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시작페이지 다중 등록 설명 화면


▶ 시작페이지를 여러개를 띄우고 싶다면 등록된 URL 부분에 엔터 값을 입력하여 기존 주소 아래로 커서를 이동합니다.

새로 추가할 사이트를 이어서 위와 같이 작성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 인터넷 옵션 메뉴를 나옵니다.

▶ 시작페이지 확인을 위해 기존 브라우저는 닫고 새로 익스플로러를 실행합니다.



시작페이지가 다중으로 호출된 화면


▶ 여러개의 시작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으며, 인터넷 옵션에 지정된 순서대로 사이트 탭이 생성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