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ffice

엑셀 글자 합치기 함수 CONCATENATE, 함수마법사로 간단히 사용하기

by 초코볼 2019. 4. 16.
반응형

엑셀의 함수에서 글자를 합쳐서 출력해주는 함수인 CONCATENATE 함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사무 업무에서는 사용할 일이 많은 함수는 아니지만 사무자동화산업기사와 같은 시험에

간혹 나오는 함수이기때문에 한번 쯤 확인만하고 가면 좋을 것같습니다.

사용법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서 한번만 확인한다면 금방 습득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

 

 

엑셀 : 글자를 합치는 함수 CONCATENATE

 

 

▶ CONCATENATE 함수 예제를 위한 엑셀 화면입니다.

CONCATENATE 함수를 통하여 우측에 "2019대한민국화이팅" 이라는 값을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값을 구하기 위해 출력할 셀(G7)을 클릭하여 =CONCATENATE() 라는 함수를 입력합니다

▶ 입력 후 좌측 상단에 함수 마법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함수 인수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되었다면 첫 번째 인수 입력칸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CONCATENATE의 모든 인수는 텍스트입니다.

 

 

▶ 텍스트를 구하기 위하여 연도 부분의 연도가 들어있는 셀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 다시 함수 인수 창으로 돌아오면 "2019"라는 텍스트가 있는 셀의 주소가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인수를 입력하기 위해 두 번째 인수 입력칸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 다시 텍스트를 구하기 위해 문자 부분의 입력받을 텍스트가 있는 셀을 클릭합니다.

 

 

▶ 다시 한번 함수 인수 창으로 돌아와서 셀의 주소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019대한민국화이팅" 중에서 "2019대한민국" 까지 입력이 되었습니다.

"화이팅"이라는 텍스트를 가진 셀이 없지만 해당 함수는 직접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를 입력하기 위해 세 번째 인수 입력칸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세 번째 인수 입력칸에 직접 키보드로 "화이팅"이라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정상적으로 입력을 하셨다면 "2019대한민국화이팅" 이라는 텍스트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결과 셀을 클릭하면 상단에 함수식이 나오며, 함수 마법사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